안산시 농특산물 인증서 수여식 개최 > 뉴스 | 경기미디어신문

기사상세페이지

안산시 농특산물 인증서 수여식 개최

기사입력 2016.07.21 15:50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s url


    우수 농특산물의 차별화와 소비자 신뢰도 향상 기대


    안산시(시장 제종길)21일 안산시농수산물도매시장관리사무소 대회의실에서 농업인 및 농업인단체 등 6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안산시 농특산물 인증서 수여식을 개최했다.


    올해 처음 추진되는 안산시 농특산물 인증제는 시 승격 30주년을 기념하고 지역에서 생산되는 우수 농특산물에 대해 안산시장이 품질을 인증하는 것으로 1차 현지점검과 생산 및 품질관리 기술, 생산규모, 생산자의 능력 등 여러 항목을 세분화해서 평가했다.


    1차 조사를 통과한 농특산물에 대해 농산물의 생산과 유통·소비를 담당하는 각계 전문가 6명으로 구성된 농특산물 인증심사 심의 분과위원회의 의결을 거쳐 안산시 농특산물 인증품목을 확정했다.


    이번에 쌀 품목은 안산쌀연구회 경기미소 쌀’, 군자농업협동조합 감칠맛 나는 쌀과 포도 품목은 잎맞춤포도작목반 잎맞춤포도’, 이석희(개인농가) ‘친환경(무농약)인증 포도’, 대부친환경흙사랑작목반 흙사랑 포도를 선정했다.


    또한, 시설채소류는 안산팜영농조합법인 시금치, 상추, 열무, 얼갈이, 이우농장 토마토와 기타품목으로는 농업회사법인창조영농() 표고버섯, 태평천하초석잠, 농산물가공품은 ()농업회사법인상록수된장마을 된장, 그린영농조합법인 그랑꼬또 와인 등이며, 이들 11개 생산자 단체 및 개인(202)은 승인된 7개 품목에 대해 2년간 시 브랜드를 사용할 수 있다.


    앞으로 안산시 농특산물 인증제를 통한 지역 생산 농특산물에 대한 가치와 신뢰도를 높여 안산시 농특산물의 체계적이고 일관된 마케팅 및 홍보가 가능할 것으로 기대된다.


    제종길 안산시장은 최근 안전먹거리에 대한 소비자의 관심이 급증하고 있는 상황에서 인증제를 시행해 안산에서 생산되는 우수한 농특산물이 시장경쟁력을 향상할 수 있는 계기가 마련됐다엄격한 품질관리와 심사를 통해 선정된 생산자 단체 관계자들께서는 안산시 농업을 대표한다는 자긍심을 갖고 안산시민이 믿고 먹을 수 있는 안전한 농산물 공급을 위해 최선을 다해달라고 당부했다.


    [이형민 기자]

    <저작권자(c) 경기미디어신문,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