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 원혜영 의원 초청 강연 > 뉴스 | 경기미디어신문

기사상세페이지

시흥시, 원혜영 의원 초청 강연

기사입력 2016.07.21 07:38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s url


    문화공감 캠페인 시흥에서 문화를 말하다2


    시흥시(김윤식 시장)20일 시청 글로벌센터(외부)에서 문화공감 캠페인 시흥에서 문화를 말하다2화 원혜영 전 부천시장 초청강연을 개최했다.


    공무원 및 시민 1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원혜영 의원은 발상을 바꾸면 시민이 즐겁다라는 주제로 부천시장으로 재임하던 당시 부천시를 문화가 꽃피는 문화도시로 만든 비결에 대해 이야기했다.


    원혜영 의원은 가로, 세로 이십 리가 못 되는 좁은 땅의 부천은 IMF 당시 하드웨어적 발전 전망이 부재했으며, 천억 원의 세수 결함이 있던 상황이었다고 말했다.


    그래서 하드웨어가 아닌 소프트웨어, 그리고 토목이 아닌 문화라는 새로운 가치를 선점함으로써 부천국제애니메이션페스티벌,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를 성장시켰으며, 부천필하모닉오케스트라를 국내 3대 교향악단으로 발전시킨 사례를 들려주었다.


    부천은 행정이 주도해서 문화를 성공시킨 대표사례로 인정받고 있다.


    그는 시흥시가 문화도시로 도약하기 위한 행정혁신 3대 지침으로 교육에 투자하고 찾아가서 배우고 민간전문가를 존중하라는 의견을 제시했다.


    강연을 들은 시 관계자는 부천시가 IMF 시절 열악한 상황이었지만, 발상을 바꿔 문화를 이야기한 리더와 행정의 뒷받침 덕분에 오늘날 문화도시로 인정받고 있는 것 같다라며 시흥시 역시 발상을 바꿈으로써 문화가 꽃피고 시민이 즐거운 도시가 되었으면 한다라고 말했다.




    시흥시는 문화도시를 표방하고 다양한 문화 사업을 진행 중이며, 이번 강연은 문화도시 시흥을 향한 비전 공유와 시민 공감대 확산을 위한 문화공감 캠페인의 일환으로 마련되었다.


    오는 8월에는 문화공감 캠페인 시흥에서 문화를 말하다3화 문화도시 정책포럼이 개최될 예정이다.



    [이형민 기자]

    <저작권자(c) 경기미디어신문,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