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천시 청소년국토대장정 140km 행군 > 뉴스 | 경기미디어신문

기사상세페이지

과천시 청소년국토대장정 140km 행군

기사입력 2016.07.11 13:32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s url


    과천시 중고등학생 80명으로 구성된 청소년국토대장정이 78일 간 자매도시 동해에서 과천까지 140km 구간에서 펼쳐진다.


    과천시에 따르면 올해로 열세 번째 개최하는 청소년국토대장정은 오는 23일 과천에서 동해로 이동하여 동해임계정선진부를 거쳐 과천까지 140km 거리를 행군하게 된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국토대장정은 최고의 난이도를 자랑하는 백복령 구간을 도보로 행진함으로써 청소년 스스로의 체력적 한계에 도전하고 강인한 정신력과 인내심을 키우게 된다.


    또한 래프팅 등 다양한 공동체 프로그램을 통해 참가자들의 공동체 의식과 협동심을 함양할 수 있도록 진행된다.


    행군 마지막 날에는 인덕원에서 부모와 상봉한 후 함께 걸으면서 부모자식간의 사랑과 가족의 소중함을 느끼는 시간도 갖는다.


    김계균 교육청소년과장은 매년 청소년과 학부모들의 뜨거운 호응 속에 열리고 있는 국토대장정은 혼자가 아닌 함께 해야만 완주할 수 있는 청소년 활동이라며 자기 자신과의 싸움을 통해 강인한 정신력과 인내심을 키우고 가족의 소중함을 일깨우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과천시 청소년국토대장정은 지난해부터 여성가족부 청소년수련활동인증(4670)프로그램으로 인증되어 공공성과 안전성, 활동 프로그램의 질적인 측면에서도 신뢰도가 높은 활동으로 자리매김 했다.


    [이형민 기자]

    <저작권자(c) 경기미디어신문,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