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오정농협 백미 2천포 전달 > 뉴스 | 경기미디어신문

기사상세페이지

[부천]오정농협 백미 2천포 전달

기사입력 2015.06.15 14:09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s url


    부천시독거노인지원센터 통해 결식우려 독거노인에게 전달


    부천시독거노인지원센터는 12일 오정농협으로부터 부천에서 생산되는 양질의 복사골으뜸쌀 20, 2,000(114백만원 상당)를 전달받았다.

    전달 받은 쌀은 부천시독거노인지원센터를 통해 결식우려 독거노인 2천명에게 배부된다.


    조원호 오정농협 조합장은최근 메르스로 인해 경로당 및 결식우려 어르신들의 급식이 절실히 필요하다는 부천시의 얘기를 듣고 서둘러 복사골 으뜸쌀을 전달하게 되었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후원과 나눔에 동참하여 더 많은 이웃과 나누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사랑의 쌀을 전달 받은 성곡동 이 모 어르신은 메르스로 이렇게 어려운 시기에 쌀을 보내줘서맛있게 식사할 수 있게 신경써주신 오정농협과 부천시에 정말 감사하다며 고마움을 표시했다.


    오정농협의 자체 브랜드인 복사골 으뜸쌀은 경기도지사가 인정하는 G마크를 획득했을 뿐 아니라 친환경(무농약)인증을 받아 전량을 부천시 초등학교중학교특수학교어린이집에 급식용으로 공급 하고 있다.


    또한 고등학교 24개교와 대한노인회 소속 경로당에도 복사골 으뜸쌀이 공급되고 있다오정농협은 친환경농산물(무농약 벼)로 인증 받은 면적이 250.33인데 올해에는 그 면적을 대폭 늘려 729.237로 확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부천시독거노인지원센터는 생활 관리사 등 75명이 부천시 독거노인 현황조사를 통하여 선정된 만65세 이상 실제 독거노인 2,400여명을 대상으로 주1회 방문2회 전화를 통하여 안부를 확인한다


    또한 현황조사 거부자 600명을 대상으로 월 1회 이상 안전 확인을 실시하고 있으며독거노인을 위한 생활교육 및 개인별 맞춤형 복지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사진=부천시>

    <저작권자(c) 경기미디어신문,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