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대왕 탄신 618돌 기념 숭모제전 봉행 > 뉴스 | 경기미디어신문

기사상세페이지

세종대왕 탄신 618돌 기념 숭모제전 봉행

기사입력 2015.05.16 07:49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s url


    지난 15일 경기도 여주시 능서면 왕대리 영릉(세종대왕릉)에서 세종대왕 탄신 618돌 기념 숭모제전(崇慕祭典) 및 문화행사가 개최되었다.


    이날 행사에는 문화체육관광부 김종덕 장관
    , 나선화 문화재청장, 원경희 여주시장, 여주시문화원 김문영 원장, 여주대학교 정태경 총장 등 각계 인사, 전주이씨 대동종약원 관계자, 세종대왕 위업 선양 단체 관계자, 지역주민, 일반 참배객 등 1천여 명이 참석했다.

    문화체육관광부 김종덕 장관은 인사말에서 오늘 행사는 세종대왕의 창조정신을 기리고 오늘에 되살리기 위함이라며 우리 역사상 가장 위대한 성군으로 추앙받는 세종대왕의 한글창제는 민족문화를 꽃피우는 원동력이 되었고, 과학기구의 발명과 활자의 제작, 음악전담기구의 설치 등 과학과 예술을 아우르는 대왕의 놀라운 업적은 우리 민족이 자주적이고 독창적인 문화를 이룩하는데 견고한 바탕이 되었다고 대왕의 업적을 밝혔다.



    이날 숭모제전이 열린 영릉 입구에는 임금이 지방에 들를 때 실시했던 특별 과거 시험인 '외방별시'를 영릉에서 재현하며 김종덕 장관과 원경희 여주시장이 세종대왕이라는 시제를 열었다.

     






    이외 주요무형문화재 줄타기공연, 설탕을 녹여 한글을 써내려가는 맛있는 한글, 훈민정음 금속활자본(동판) 탁본체험행사, 한글문패 만들기 등 다채로운 부대행사가 열렸다.


    한편 세종대왕릉 재실에서는 이날부터 111일까지 영릉(英陵.寧陵)의 풍경을 담은 사진전시회가 열리고, 16일 오전 10시부터 세종인문도시 여주를 기념하는 세종학 세미나가 여주대학교 산학협력단 세종리더십연구소 주관으로 열린다.


    관련기사

    세종대왕 탄신 617돌 숭모제전 봉행


    <사진=미디어여주DB>

    <저작권자(c) 미디어여주,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