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 대야어린이도서관 인권독서문화행사 > 뉴스 | 경기미디어신문

기사상세페이지

시흥 대야어린이도서관 인권독서문화행사

기사입력 2016.06.27 08:20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s url

    대야어린이도서관 인권독서문화행사 개최


    시흥시 대야어린이도서관은 오는 71일부터 인권독서문화행사 인권아 놀자!’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대야어린이도서관은 국가인권위원회와 함께 어린이 인권의식 함양을 위한 인권독서문화행사인권아 놀자!를 개최한다.


    어린이 인권의식 함양을 위한 이번 행사는 국가인권위원회 인권도서관이 전국 도서관을 대상으로 공모한 ‘2016년 인권아, 놀자! 어린이 도서 전시회에 선정됨에 따라 마련되었다. 대야어린이도서관은 전국 8개관 중 경기도 대표로 선정되어 의미가 크다.


    인권독서문화행사는 도서 전시회, 책놀이, 인권 음악회로 나뉘어 진행된다. 도서전시회는 오는 71일부터 24일까지 도서관 2층 자료실에서 펼쳐질 예정이며 배려’, ‘다문화’, ‘존중’, ‘인종’, ‘평화’, ‘환경’, ‘장애등 다양한 주제의 어린이 인권도서 200여 종을 접해보는 기회가 될 것이다.


    책놀이는 71일 금요일 15시에, <어린이 인권음악회 사랑해, 사랑해, 사랑해>716일 토요일 14시에 각각 진행된다. 국제위원회 발간 인권 동화를 읽고 그룹 앙상블 아랑의 재능기부 공연이 계획되어 있다.


    대야어린이도서관 관계자는 책놀이, 음악 행사 등 즐거운 문화 활동을 통해 어린이에게는 인권을 느끼고 경험할 수 있는 계기가, 도서관은 보다 나은 세상을 구현하는데 일조할 수 있는 계기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이형민 기자]

    <저작권자(c) 경기미디어신문,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