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 24일‘평생학습 시즌2’ > 뉴스 | 경기미디어신문

기사상세페이지

시흥시, 24일‘평생학습 시즌2’

기사입력 2016.06.24 07:23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s url


    학습거버넌스 시작, ‘일자리포함 7개 분야 논의

    평생학습도시 선정 10주년공동체


    시흥시(시장 김윤식)는 올해 평생학습도시 선정 10주년을 맞아 평생학습에 참여하고, 함께 한 사람들과 지난 10년을 되돌아보고, 새롭게 설계하는 평생학습 Season 2’를 열기 위한 준비과정의 하나로 민··전문가가 함께 학습을 통해 만들어 가는 거버넌스 학습모임을 운영한다.


    24공동체를 주제로 시작되는 학습거버넌스 모임은 오는 8월까지 공동체, 일자리, 복지, 공교육, 시민력, 문화, 평생교육 7개 분야로 나누어 돌아보고, 탐색하고, 설계하는 과정을 시민과 공무원, 전문가가 참여하여 함께 고민하고 학습하는 학습거버넌스 모임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시흥시의 거버넌스 학습모임은 평생학습을 통해 발굴육성된, 조직화된 시민들이 지역사회를 어떻게 바꿔나가고 또 행정과 어떻게 파트너십을 구축해서 활동을 해나가는지를 보여주는 학습모델로 지역에서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한편, 지난 15일 시흥ABC행복학습타운에서 시민 그리고 전문가들과 함께 고민의 화두를 던지는 평생학습 와글와글 토론회를 개최하였고 22일에는 ‘2016 세계평생학습포럼에서 우수사례로 시흥시만의 내적 동력인 거버넌스 학습모임에 대해 김윤식 시흥시장이 직접 발표하기도 하였다.


    이 자리에 모인 포럼 참여자들과 전문가들은 시흥시의 지역현안에 대한 답을 찾기 위한 놀라운 학습의 과정이라고 평하며 높은 관심을 보였다.


    김윤식 시장은 평생학습을 지속가능한 도시를 만들기 위한 도구로 사용하고 있다 “거버넌스 학습모임은 지역사회에서 살아가면서 지역사회가 갖고 있는 여러 가지 현안 뿐 아니라 시민들의 다양한 욕구, 행정에 대한 기대와 요구를 풀어내는 큰 거버넌스를 구축해 가자는 하나의 목표를 향해서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형민 기자]

    <저작권자(c) 경기미디어신문,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