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시 제23회 세마동 한마음축제 > 뉴스 | 경기미디어신문

기사상세페이지

오산시 제23회 세마동 한마음축제

기사입력 2016.06.13 14:58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s url


    오산시 세마동 주민센터는 지난 12일 죽미다목적체육관과 체육공원에서 23회 세마동 한마음 축제를 개최했다.


    세마동단체연합 주관으로 열린 이날 행사는 곽상욱 시장, 안민석 국회의원, 문영근 시의회 의장, ·도의원 등 내빈과 세마동 주민 등 15백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풍물, 전통 줄다리기를 시작으로 축하공연 6인조 퍼니밴드, 난타공연이 참여한 주민들의 뜨거운 호응을 이끌어 냈다.


    세마동 주민자치센터 문화강좌 수강생들이 펼치는 벨리, 스포츠댄스와 어린이 댄스 경연대회, 마을별 청백전 명랑운동회는 동민들이 함께 어우러지는 즐거운 축제의 장이 되었고 강강술래로 행사의 대미를 장식하였다.


    특히나, 오산출신으로 SBS웃찾사에 출연하고 있는 손민혁씨가 사회를 맡아 프로다운 멋들어진 진행을 함으로써 참가한 시민들의 몰입도를 배가 시켰다.


    이날 세마동 한마음 축제에 참석한 곽상욱 시장은예전부터 이어져 오던 세마동 마을축제가 23회째를 맞는다는 것은 그만큼 동민들의 화합과 애향심이 크기 때문에 가능했다고 생각한다앞으로도 더욱 주민과 소통하는 모범적인 세마동이 되길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세마동 신선교 동장은32회 세마동 한마음축제를 성황리에 마칠 수 있도록 축제 준비에 힘써준 동 8개 단체에 감사를 드린다내년 제24회 세마동 한마음 축제도 더욱 알찬 행사를 준비해 세마동민이 더욱 더 화합하는 축제의 장이 되도록 노력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세마동은 예전부터 마을별 부녀회·통장·청년회 등과 화합하는 분위기 속에 마을별로 음식을 준비해서 주민들과 함께 나누어 먹는 등 훈훈한 마을 분위기가 이어져 내려오는 곳이다.


    [이형민 기자]

    <저작권자(c) 경기미디어신문,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