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시 마을세무사 위촉장 수여식 개최 > 뉴스 | 경기미디어신문

기사상세페이지

평택시 마을세무사 위촉장 수여식 개최

기사입력 2016.06.08 12:46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s url


    평택시(시장 공재광)는 지난 7일 세무사들의 재능기부로 운영되는 마을세무사 9명에 대한 위촉장 수여식을 개최했다.


    마을세무사 제도란 한국세무사회(중부지방세무사회)에서 세무상담을 받기 어려운 저소득층 주민들을 중심으로 세무사들이 재능기부를 통해 무료 세무상담을 제공하는 제도를 말한다.


    평택시는 시민들을 위한 공감세정 중점 시책으로 마을세무사 운영을 선정하고 제도가 조기에 정착돼 많은 시민들이 무료 세무상담을 받을 수 있도록 민원실, 읍면 등을 통하여 대대적인 홍보활동을 추진하기로 했다.


    권역별(남부 4, 북부 3, 서부 2)로 배치된 마을세무사는 취약계층, 영세사업자 등 자비로 세무사 이용이 어려운 시민들에게 국세 및 지방세 관련 세무상담을 무료로 실시하며, 이용방법은 민원실 및 읍면동에 비치된 리플릿 및 마을세무사 명암, 시 홈페이지 등을 통해 자신이 이용가능한 마을세무사를 확인한 후 전화 및 팩스 등으로 1차 상담을 실시하고 상담이 부족할시 에는 세무사 사무실 등에서 추가 면담을 하면 된다.


    박노식 기획조정실장은 시책의 활성화를 위해 우수 마을세무사에게는 도지사 및 시장 표창 수여, 지방세심의위원 위촉 등 지속적인 인센티브 발굴제공에 힘쓰겠으며, 장기적으로 시민편의를 위해 마을세무사가 특정일시간에 시청 및 출장소 민원실 등을 방문해 상담하는 찾아가는 마을세무사를 추진운영하겠다고 했다.


    [이형민 기자]

    <저작권자(c) 경기미디어신문,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