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시 노사민정협의회 개최 > 뉴스 | 경기미디어신문

기사상세페이지

평택시 노사민정협의회 개최

기사입력 2016.05.03 14:10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s url


    2016년 지역노사민정협력 활성화사업 10개 세부사업 추진


    평택시노사민정협의회(위원장 공재광)는 지난 2일 시청 종합상황실에서 올해 첫 번째 의회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에는 공재광 평택시장을 비롯해 김대식 한국노총평택지역지부 의장, 이근찬 평택상공회의소 회장, 윤상훈 고용노동부평택지청장 등 평택시 노사민정협의회 위원과 실무위원회 위원 등 12명이 참석했다.


    평택시노사민정협의회는 올해 고용노동부 공모사업인 지역노사민정협력 활성화사업신청결과 선정된 사업의 세부 추진계획과 일부 삭감사업비 및 추가 필요 사업비의 확보 방안에 대해 논의하고 삭감 및 추가 사업에 대해 시비를 확보해 지원하기로 의결했다.


    이에 따라 평택시노사민정협의회는 올해 지역노사민정협력 활성화사업으로 3개 분야(노사민정협의회 활성화사업, 외국인투자기업 네트워크사업, 노사갈등방지를 위한 조정지원사업)에서 실무위원회 위원 역량강화 교육, 외투기업 현장방문 간담회, 노사갈등분쟁조정센터 운영, 일자리창출을 위한 조사연구사업, 노사민정 공동선언식 및 이행지도 등 10개 세부사업을 추진한다.




    한편, 공재광 시장은 시는 대규모 산업단지 조성, 경쟁력 있는 중소기업 육성, 고용복지플러스센터 및 청년창업 지원센터 조성, 청년기업 인턴사업 시행 등 일자리창출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사업을 적극 추진하고 있다,“이러한 때에 기업과 근로자의 동반성장, 건전한 노사관계 확립을 위해 노사민정협의회의 역할이 중요하다고 강조하며, “향후 노사민정 협력을 위한 사업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이형민 기자]

    <저작권자(c) 경기미디어신문,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