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시 함께 가꾸는 농촌운동 발대식 개최 > 뉴스 | 경기미디어신문

기사상세페이지

평택시 함께 가꾸는 농촌운동 발대식 개최

기사입력 2016.04.25 14:58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s url


    평택시는 25일 청북면 고잔3리 마을에서 행정기관, 농업관련 기관단체장과, 마을 주민 등 7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쓰레기와의 전쟁 시즌22016함께 가꾸는 농촌운동발대식을 갖고 꽃 잔디와 연산홍을 식재하는 마을 가꾸기 활동을 전개했다.


    함께 가꾸는 농촌운동은 농림축산식품부가 주관하는 운동으로 유관 기관, 민간단체 등이 주민과 협의체를 구성하여 마을에 방치된 농약 빈병 및 폐비닐 등 영농폐기물을 수거하고 꽃·묘목 식재 등으로 농촌 생활환경 정비를 통해 깨끗하고 아름다운 마을을 조성하는 주민 실천 운동이다.


    평택시는 2015쓰레기와 전쟁 시즌1에 이어 올해도 쓰레기와의 전쟁 시즌2를 전개하고 있어 농촌지역을 함께 가꾸는 농촌운동과 연계하여 농촌 마을내 영농폐기물 수거, ·묘목 식재로 도시민이 찾고 싶은 마을을 만들기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하고 있다.


    공재광 평택시장은 발대식에 참여한 읍·면장, 지역 농협장·농업 관련 단체장에게 주민이 자발적으로 참여하는 함께 가꾸는 농촌운동이 확산 될 수 있도록 협조를 당부했다.




    평택시는 앞으로 주민들이 참여하는 쓰레기와 전쟁 시즌2 함께 가꾸는 농촌운동이 지속적으로 확산되어 깨끗하고 아름다운 경관조성은 물론 도시민의 휴식처가 될 수 있는 농촌마을을 만들 수 있도록 꽃과 묘목을 지원할 계획이다.


    [이형민 기자]

    <저작권자(c) 경기미디어신문,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