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주시, 간부공무원 리더십 향상 액션러닝 > 뉴스 | 경기미디어신문

기사상세페이지

여주시, 간부공무원 리더십 향상 액션러닝

기사입력 2016.04.10 07:18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s url


    여주시(시장 원경희)는 지난 7일부터 8일까지 이틀간 황학산수목원 산림박물관 다목적실에서 25급 간부공무원 리더십 역량 향상을 위한 액션러닝 교육을 실시했다.


    시는 액션러닝 교육을 통해 부서장 역할을 담당하는 5급 간부공무원들의 리더십 역량을 향상, ‘세종인문도시 명품여주건설에 기여하도록 방침을 정하고 지난달 29, 301기 교육에 이어 이번 2기 교육까지 모두 46명의 간부공무원에 대한 액션러닝 교육을 완료했다.


    세종인문도시 명품여주건설의 성공적 추진을 위해 요구되는 과제수행 리더십 등 간부공무원들의 역할에 대해 한국액션러닝협회 이성 회장과 김형숙 부회장의 수준높은 강의가 이어졌고, 매우 신선하고 유익한 참여식 교육으로 이틀 내내 화기애애한 분위기 속에 액션러닝 교육이 진행됐다.




    원경희 시장은 8일 오전 교육현장을 방문, 간부공무원들과 학습 시작 전 아이스 브레이크시간을 함께 하며 세종인문도시 명품여주건설을 위해 역량을 갖춘 리더로서 열심히 일해 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여주시는 지난 해 6급 공무원(217) 액션러닝 교육과 금번 5급 공무원 리더십 과정(50여명)을 마친데 이어 419일부터 12월까지 7급 공무원 문제해결 역량 향상 과정(270여명) 액션러닝 교육을 진행는 등학습하는 조직문화를 구축해 공무원들의 시정전략과제 도출 및 문제해결능력을 향상시켜 나가기로 했다.



    [하현정 기자]

    <저작권자(c) 경기미디어신문,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