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시보건소 노인상담센터 업무협약 > 뉴스 | 경기미디어신문

기사상세페이지

구리시보건소 노인상담센터 업무협약

기사입력 2016.02.11 15:12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s url


    구리시보건소(소장 최애경)와 구리시노인상담센터(센터장 신태식)는 선 연휴 전인 지난 5일 독거노인관리사업의 효율적인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 MOU를 체결했다.


    이번 협약식은 구리시 보건소장실에서 양 기관의 관계자들이 참석한가운데 열렸으며, 업무협약의 내용에는 독거노인 우울관리를 위한 정서적 지지 및 프로그램 공동운영, 경로당 건강관리 프로그램 공동 운영 등에 관한 사항이 포함되어 있다.


    구리시보건소는 관내 독거노인 건강관리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함에 있어 한정된 관리 인력으로 인해 대상 노인들의 밀착관리에 어려움을 가지고 있었는데, 이번 업무 협약으로 노인상담센터에서 육성한 노인전문봉사자들의 도움을 받아 노인 개개인에 대한 밀착 돌봄을 실시할 수 있게 되었다.


    이에따라 앞으로 이들 자원봉사자는 방문간호사와 동행하여 8주간 진행되는 독거노인 대상자관리 프로그램을 함께 운영하며, 간호사를 통한 관리 프로그램이 종료된 대상자를 인계받아 지속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는 일 등을 진행할 예정이다.


    구리시보건소 최애경 소장은 고령화에 따라 지속적으로 증가하는 독거노인 관리에 어려움이 많았는데, 전문 교육을 받은 노인상담센터의 자원봉사자와 협력하여 일을 추진할 수 있어서 많은 도움이 될 것 같다며 기대감을 표시했다.



    <저작권자(c) 경기미디어신문,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