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평군농업기술센터 강소농교육 마무리 > 뉴스 | 경기미디어신문

기사상세페이지

양평군농업기술센터 강소농교육 마무리

기사입력 2016.02.03 11:56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s url


    양평군농업기술센터가 새해농업인실용교육의 일환으로 추진하는 강소농 교육이 지난 160여명의 농업인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마무리 됐다.


    이번 교육은 경기도농업기술원 소속 강소농 민간전문위원 10명 모두가 양평으로 직접 찾아와 분야별 7개 분야(농촌지역개발 식량 과수 원예 농산물가공 농업경영마케팅 농촌관광) 컨설팅을 직접 진행한 점이 특징이다.


    이와 함께 경기도농업기술원 기술보급 부장을 역임한 이상필 강사가 농업여건 변화와 시사점이라는 주제로 농업정책과 관련된 전반적인 사항을 강의해 참석자들로부터 열띤 호응을 받았다.


    정진칠 농업기술센터 소장은 경기도 내 관련 전문가 10명이 모두 양평을 방문한 것은 매우 드문 일이라며, “강소농 사업은 전국의 Best of Best로 소개된 바 있는 양평의 역점 추진 사업으로, 농가의 경영 역량 향상을 위해 농업기술원 민간전문가와 협력적 관계 유지와 이를 통해 개별 농가의 어려움을 해결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지평면 해바라기 마을, 팜파티 농가 컨설팅, 물맑은 양평한우(번식우) 농가 Cross Coaching 등 다양한 분야의 강소농 컨설팅으로 농가의 큰 호응을 얻은 바 있다. 관련 문의는 농업기술센터 교육인력팀(770-3602, 3615)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c) 경기미디어신문,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