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포시 5일까지 동별 대청소 > 뉴스 | 경기미디어신문

기사상세페이지

군포시 5일까지 동별 대청소

기사입력 2016.02.02 16:12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s url

    군포시가 쾌적한 명절을 위한 설 연휴 청소 대책을 마련해 시행 중이다.


    먼저 시는 지난 1일부터 청소행정과 담당 공무원, 각 동 환경미화원, 청소대행업체 직원, 현장 민원 기동대 등 473명으로 구성된 대책반을 가동하고 있다.


    10일까지 운영될 대책반은 설 명절 전후로 환경미화원 휴일 근무 및 비상근무 체제가 차질없이 시행되도록 하며, 6일부터는 기동반의 역할도 수행한다.


    청소 기동반은 쓰레기 무단투기 우려 지역 순찰, 생활 쓰레기 처리 민원 해결, 올바른 쓰레기 배출방법 홍보 등의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이와 관련 각 동 주민센터는 5일까지 취약지역을 청소, 명절에 군포를 찾는 방문객에게 깨끗한 도시 이미지를 선보일 계획이다.


    한편 시는 설 명절 당일인 8일과 9일에는 쓰레기(생활+음식물)를 거둬가지 않으니 각 가정에서 쓰레기 배출을 자제해 달라고 당부했다. 쓰레기를 무단 투기하다 적발될 경우에는 20만 원의 과태료가 부과된다.


    기타 생활 쓰레기 배출수거에 대한 정보는 시 홈페이지(www.gunpo.go.kr) 안내된 각 동 청소 대행업체에 문의하면 되며, 쓰레기 무단 투기 신고와 청소 민원 처리 등은 시 청소행정과(390-0352)로 전화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김영규 청소행정과장은 명절을 앞두고 7일에는 쓰레기를 수거하니, 8일과 9일에는 쓰레기 배출을 최대한 자제해 달라청결한 설 명절 만들기는 시민 여러분의 협조가 있어야 가능한 일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c) 경기미디어신문,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