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평군 설 연휴 대비한 종합대책 마련해 추진 > 뉴스 | 경기미디어신문

기사상세페이지

양평군 설 연휴 대비한 종합대책 마련해 추진

기사입력 2016.02.02 13:37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s url


    양평군이 11만 군민의 안전하고 편안한 설 명절을 위해 설 연휴 종합대책을 마련해 추진한다고 밝혔다.


    군 관계자는 이번 종합 대책은 26일부터 10일까지 5일간 운영되며, 총괄반 수송대책반 물가대책반 연료대책반 재해대책반 청소대책반 보건의료반 상하수도반 등 8개 상황반 65명의 인원으로 운영된다고 밝혔다.


    특별히 주목할 부분은 교통과 의료 부분이다.


    군은 특별교통대책본부를 설치해 시외버스 임시편성 등 상황에 따른 탄력적인 운영으로 교통정체로 인한 주민 불편을 최소화하고, 긴 연휴기간 동안 의료공백이 발생하지 않도록 당직의료기관 및 당번약국을 지정 운영한다는 방침이다.


    당직 의료기관 및 당번약국은 보건소 홈페이지(www.yphealth.net) 또는 응급의료정보센터(www.e-gen.or.kr)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국번 없이 보건복지부 콜센터(129) 또는 양평군 보건소(770-3507)로 문의하면 확인할 수 있다.


    이 밖에도 군은 청결한 명절 분위기 조성을 위해 연휴기간 동안 쓰레기가 적체되지 않도록 읍면별 청소대책반을 운영하며, 공직기강 감찰활동을 통해 공직 분위기를 확립한다는 계획이다.


    박신선 총무담당관은 연휴기간 동안 군민들이 불편없이 편안하고 설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각 상황반과 유기적인 연락망을 구축해 운영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c) 경기미디어신문,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