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포시 재궁동, 홈 바리스타 교육 개설 > 뉴스 | 경기미디어신문

기사상세페이지

군포시 재궁동, 홈 바리스타 교육 개설

기사입력 2016.01.28 04:17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s url


    군포시 재궁동 주민자치센터가 바리스타를 꿈꾸는 지역주민들의 꿈을 응원하기 위해 주민자치 교육 프로그램에 홈 바리스타강좌를 개설했다.


    커피 전문점을 찾는 대신 손수 커피를 내려 마시는 홈 바리스타족이 늘어나는 추세를 반영해 주민자치 프로그램에 변화를 준 것이다.


    특히 재궁동은 이 강좌에 외부 전문가를 초빙하지 않고, 군포지역자활센터에서 바리스타 교육을 받은 후 연관 매장에서 실습을 거쳐 자활기업인 크레마S’ 카페를 운영 중인 이은주 씨를 강사로 채용해 의미를 더했다고 밝혔다.


    노력하면 누구나 꿈을 이룰 수 있다는 사실을 공유하고, 전문 기술을 가진 지역자원을 활용해 주민자치 프로그램 운영의 가치를 높였다는 것이다.


    한편 지난 8일 개강한 재궁동의 홈 바리스타 강좌는 3개월 과정으로 매주 1(금요일 오전 10~11) 진행되며, 월 수강료는 15천으로 저렴해 수강에 부담이 없다.


    이선주 재궁동장은 홈 바리스타 교육은 커피를 즐기는 사람 누구나 즐겁고 편하게 배울 수 있는 주민자치 프로그램이라며 앞으로도 주민자치 프로그램을 주민의 요구에 맞춰 개선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재궁동 주민자치 프로그램 운영에 대한 더 자세한 정보는 주민센터 홈페이지(www.gunpo.go.kr/main/dong/dong06_je/index.jsp)를 참조하거나 전화(390-8751)로 문의하면 알 수 있다.



    <저작권자(c) 경기미디어신문,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