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포시 공동주택단지에 ‘리틀 라이브러리’설치 > 뉴스 | 경기미디어신문

기사상세페이지

군포시 공동주택단지에 ‘리틀 라이브러리’설치

기사입력 2016.01.26 18:41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s url


    군포시가 생활밀착형 독서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상대적으로 공공도서관을 이용하기 먼 지역의 공동주택 단지에 리틀 라이브러리를 집중 설치했다.


    시는 지난해 말 국민독서문화진흥회, 기업독서동아리연합회와 힘을 합쳐 군포지역 10개소에 길 위의 도서관 리틀 라이브러리를 설치하기로 합의한 바 있다.


    이에 따라 그동안 설치 장소 및 관리 주체 선정을 위한 절차를 진행한 시는 최근 군포2동 삼성마을 4단지에 4, 삼성마을 6단지에 3개 그리고 부곡동 휴먼시아 12단지에 각 1개씩 설치 완료했다.


    각 리틀 라이브러리에는 도서 20권씩이 비치됐으며, 지역주민 중 자원한 1명을 명예관장으로 위촉해 관리를 위탁한다.


    시는 이번 사업으로 더 많은 시민이 언제든 쉽게 책을 읽을 수 있는 환경이 조성돼 책 나라 군포를 꿈꾸는 시의 독서 생태계가 더욱 강력해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김윤주 군포시장은 시민이 직접 관리하고, 시민이 활성화를 꾀하는 리틀 라이브러리는 시민들의 독서생활을 바꿀 것으로 믿는다다양한 독서문화운동이 시민사회에서 자발적으로 발생할 수 있도록 환경 조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지난해 말 민원인이 많이 방문하는 시청 민원봉사실 앞 등나무 쉼터에 리틀 라이브러리를 먼저 설치, 시범 운영 및 홍보활동을 펼친 바 있다.


    향후 사업진행 방향 등 더 자세한 정보는 책읽는정책과에 문의(390-0583)하면 알 수 있다.



    <저작권자(c) 경기미디어신문,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