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 새해 시정설명회 개최 > 뉴스 | 경기미디어신문

기사상세페이지

부천시, 새해 시정설명회 개최

기사입력 2016.01.12 02:49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s url


    올해 부천의 가장 큰 변화는 구 폐지, 행정복지센터 운영


    부천시는 지난 7일과 8일 이틀간 시청 어울마당을 비롯한 네 곳에서 2016년 시정설명회를 가졌다.


    이번 설명회는 올해 주요 시정계획을 시민들에게 설명하여 시정에 대한 공감과 참여를 확대하고, 시민들의 다양한 의견들을 시정에 반영하고자 마련됐다.


    시정설명회에서 김만수 시장은 올해 부천발전의 키워드는 혁신관리라며 행정·재정·공간·교통 등 4대 분야의 혁신을 통해 한층 더 발전된 부천을 만들겠다고 밝혔다.


    이어 올해 부천의 가장 큰 혁신적 변화는 구청을 폐지하고 행정복지센터를 운영하는 것이라며 복지, 건강관리, 일자리상담, 청소 등 현장중심의 업무는 행정복지센터에서 처리하고, 기존의 구 청사는 복합문화공간으로 활용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김만수 시장은 오정동 군부대 이전, 상동 영상문화단지 복합개발 등 시 주요사업에 대해 설명하고, 10개의 생활권역을 중심으로 주차장을 확충하고 인도를 정비하며 공원을 조성하는 주인공 정책에 대하여도 자세히 설명했다.


    또 지하철 7호선 배차 간격 단축, 버스서비스 불만 ZERO 정책, 격자형 지하철 건설 등 교통혁신 분야 정책을 설명했다.


    김 시장은 시정설명회를 갖기 전 올해 구정 업무보고를 받는 자리에서 구청을 폐지하고 행정복지센터로 전환하면 시민은 더 편리해지고 행정의 효율성은 더욱 높아질 것이라며 오는 7월 행정복지센터가 차질 없이 운영될 수 있도록 준비에 만전을 기하라고 강조했다.


    한편 시는 시민들과의 자유롭고 심도 있는 대화의 장을 이어가고자 11일 심곡2동을 시작으로 다음달 19일까지 36개 동을 순회하며 시민과의 대화를 진행 할 계획이다.



    <저작권자(c) 경기미디어신문,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