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평군, 행복돌봄 성과보고회 > 뉴스 | 경기미디어신문

기사상세페이지

양평군, 행복돌봄 성과보고회

기사입력 2015.12.09 04:34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s url


    행복나눔한마당 개최

    사랑의 연탄 총 18만장 기부돼, 당초 목표 훨씬 상회


    전국 최초로 복지건강을 통합한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하는 양평군 행복돌봄과와 경기사회복지공동모금회가 함께 주관한 행복돌봄 성과보고회 및 행복나눔한마당이 김선교 양평군수, 박명숙 양평군의회 의장, 경기공동모금회 김효진 사무처장과 각 협력기관, 기부자, 후원단체 등 15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지난 8일 여성회관 4층 다목적실에서 개최됐다.




    이날 성과보고회는 양평연예인협회의 축하공연을 시작으로 이웃돕기, 무한돌봄 사업 및 방문보건 사업 유공자 27명에 대한 표창과 민간 협력기관단체가 협력해 추진한 주요 사업에 대한 성과, 복지와 건강을 연계한 맞춤형 서비스 실현을 위해 추진한 업무 보고, 사랑의 연탄 전달식 순으로 진행됐다.




    이번 행복나눔 한마당은 경기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함께 협력기관단체 및 지역사회 나눔에 관심을 갖고 있는 구성원들과 함께 사랑과 나눔의 기부문화 정착 및 확산을 위한 취지로 마련했다


    특히 독거어르신과 행복돌봄과 직원으로 구성된 행복바이러스합창단 공연으로 큰 감동을 선사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160개 민간기관단체 및 개인들로 부터 약 9천여 만원의 성금과 물품이 전달됐으며,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로 진행된 사랑의 연탄 10만장 모으기 운동을 통해 18만 장을 모금해 당초 목표를 훨씬 상회하는 큰 성과를 거두기도 했다.


    김선교 양평군수는 인사말을 통해 어느 해보다 이웃의 따뜻한 말 한마디, 따뜻한 손길이 필요할 때 본업을 뒤로하고 봉사와 나눔을 최우선으로 삼은 여러 기관과 단체에 깊은 경의를 표한다 “사랑의 연탄 10만장 모으기에 참여해 주신 모든 분들께 어려운 이웃분들을 대신해 감사드리며, 모아진 성금은 소외계층을 위해 소중하게 사용하겠다며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저작권자(c) 경기미디어신문,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