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 ‘안성맞춤 복지도우미’ 발대 > 뉴스 | 경기미디어신문

기사상세페이지

안성시 ‘안성맞춤 복지도우미’ 발대

기사입력 2015.09.16 07:12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s url


    이웃이 이웃을 돕는 따뜻한 안성시


    안성시(시장 황은성)는 위기가구 상시보호체계 구축을 위해 915일 시청 상황실에서 읍면동 이통장 및 부녀회장 31명을 대상으로 안성맞춤 복지도우미발대식을 가졌다.


    안성맞춤 복지도우미는 지역사정을 잘 알고, 어려운 이웃들과 가장 가까운 곳에 있는 이통장과 부녀회장으로 구성됐으며 지역의 위기가구를 파악해 읍면동 주민센터에 알려주고 주민들에게 복지사업을 안내하는 등 마을 복지의 중추적인 역할을 담당하게 된다.




    이날 위촉된 읍면동 대표 31명을 비롯한 안성시 918(통장 473, 부녀회장 445)의 복지도우미들은 함께하는 복지도시 안성을 위해 각 마을에서 활동하게 된다.


    황은성 안성시장은 주변 이웃들의 관심과 도움이 복지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가장 중요하다복지도우미분들이 주변 이웃들을 살뜰히 살펴 위기가구가 한 분도 빠짐없이 도움 받을 수 있도록 적극 협력해주시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황규면 안성시이통장협의회장은 지역사정을 속속들이 알고 있는 만큼 우리 이통장들이 도움이 필요한 주민들을 찾아내 도움 받을 수 있도록 우리 이웃은 우리가 지키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한편 안성시는 지난 5월 이통장의 직무에 위기가정 발굴지원 등 복지도우미 역할을 수행 하도록 안성시 이반 설치 및 운영에 관한 조례를 개정한바 있다.



    <저작권자(c) 경기미디어신문,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