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1.16 (토)

기상청 제공
안양시한중친선협회 추석 복지시설 위문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서지역

안양시한중친선협회 추석 복지시설 위문


좋은집등  5개 시설 방문해 과일과 백미 전달해


안양시한중친선협회(회장 오영호)11일 추석맞이 5개 복지시설을 위문하며 훈훈함을 전했다.


오영호 회장과 김진완 사회봉사분과위원장을 비롯한 10명의 회원일동은 이날 안양시청을 출발, 소년소녀가장과 저소득층 자녀가 함께 생활하는 비산동 소재 평화의 집을 시작으로 석수동안양의 집과 안양2좋은 집을 잇따라 방문해 과일과 백미를 전달하고 학생들과 시설관계자들을 격려했다.


또한 안양6동에 있는안양자주학교와 호계2동의안양행복지역아동센터도 찾아 준비해 간 사과와 백미를 기탁하며 즐거운 추석명절이 되기를 기원했다.


이 두 시설은 방과후 돌봄이 필요한 저소득 가정 초··고교생에게 학습을 지도하는 곳이다.


이날 한중친선협회가 복지시설에 전한 물품은 사과 40박스와 백미 20kg들이 40포로 280만원 상당이며, 금년 2월 설 명절에 즈음해서도 저소득층에게 백미를 기탁한 바 있는 등 매년 명절을 전후해 이웃돕기 물품을 기탁해오고 있다.


한편 한중친선협회는 지난 19961126일 설립된 민간국제교류단체로 안양시 국제자매도시인 중국 웨이팡시 그리고 안양시와의 친선교류, 안양관내 거주하는 중국인 근로자와 유학생 및 다문화가정 등을 지원하는 등 한·중간 민간외교사절로서의 역할을 훌륭히 수행하고 있다.



<저작권자(c) 경기미디어신문,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