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 우당교육문화재단에 감사패 수여 > 뉴스 | 경기미디어신문

기사상세페이지

남양주시, 우당교육문화재단에 감사패 수여

기사입력 2022.06.27 20:10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s url

    23.jpg

     

    남양주시(시장 조광한)27일 재단법인 우당이회영선생교육문화재단(이하 우당교육문화재단)과 사단법인 우당이회영선생기념사업회에 남양주 발전에 기여한 공로로 감사패를 수여했다.

    시는 지난해 개관한 이석영광장, 이석영신흥상회, 이석영뉴미디어도서관 등의 건립과 운영을 적극적으로 지원해 준 우당교육문화재단에 감사패를 수여하며 이석영, 이회영 선생을 포함한 6형제의 노블레스 오블리주 정신과 숭고한 생애를 통해 남양주 시민들이 자긍심을 갖게 된 것에 특별히 감사의 뜻을 표했다.

    이날 수여식에서 대표로 감사패를 받은 이종찬 이사장은 전 재산을 조국의 독립운동에 바치고 이국만리에서 외롭게 돌아가신 이석영 선생이 남양주시를 통해 영예롭게 부활하신 것 같아 마음이 뭉클하고 감회가 새롭다. 앞으로도 이석영 선생의 위대한 정신을 알릴 수 있는 사업이 지속적으로 운영되길 바란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이에 조광한 남양주시장은 이석영 선생이라는 역사적 인물을 통해 남양주가 더욱 특별한 곳으로 거듭날 수 있었다고 생각한다. 선생의 숭고한 정신은 이석영광장과 이석영신흥상회, 이석영뉴미디어도서관을 통해 영원히 이어질 것이다라고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한편, 수여식에 앞서 조 시장은 이종찬 이사장과 함께 이석영뉴미디어도서관을 둘러보며 이종찬 이사장이 기증한 미술품들을 모아 전시 중인 도서관에서 우연히 만난을 관람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상우 기자]

    <저작권자(c) 경기미디어신문,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