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시 마을교육활동가 ‘공감마당’ 개최 > 뉴스 | 경기미디어신문

기사상세페이지

오산시 마을교육활동가 ‘공감마당’ 개최

기사입력 2022.06.14 16:41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s url

    08.jpg

     

    오산시(시장 곽상욱)는 지난 13일 오산의 마을교육활동가 200여명과 함께 ON()마을교육공동체, 오산마을교육활동가와 함께하는 공감마당을 열었다고 밝혔다.

    본 행사는 교육과 함께 걸어온 12년 동안 시민참여학교, 학생11악기통기타, 배달강좌 런앤런, 학습살롱 등 혁신교육과 평생교육의 다양한 영역에서 활발히 지역교육을 펼쳐온 활동가들이 모두 모여 다가오는 오산의 희망, 마을교육공동체를 통한 미래의 불빛을 밝히는 자리였다.

    이 날 공감 첫 번째 마당에서는 성공회대 유창복 교수가 마을교육공동체의 이해와 나아가야 할 방향에 대한 특강을 진행하며 오산 마을교육공동체의 앞으로 나아가야 할 방향과 과제를 제시하였고, 이어 함께 걸어온 교육 12년의 길이라는 제목으로 곽상욱 오산시장의 특강이 진행됐다.

    공감 두 번째 마당에서는 소통으로 공감 on’이라는 주제로 함께 만드는 오산교육 이야기를 키워드로 이어 나갔는데 오산마을교육활동가들은 동행, 소통, 열정, 현재진행형 이라는 단어들을 오산교육의 과거와 미래 키워드로 제시했다.

     

    09.jpg

     

    이 날 참석한 마을교육 활동가는 오산교육은 단순한 지식교육이 아닌 시민교육으로 학생들과 다른 이웃의 배움으로 이어져 더불어 성장해 나가는 아름다운 동행이다라며 이러한 한걸음 한걸음으로 앞으로 나아가 더 빛나게 발전하는 오산의 모습을 기대해본다고 말했다.

     

     

    [이상우 기자]

    <저작권자(c) 경기미디어신문,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