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주시, 무더운 폭염 속 ‘무료 생수 나눔’ 실시 > 뉴스 | 경기미디어신문

기사상세페이지

여주시, 무더운 폭염 속 ‘무료 생수 나눔’ 실시

기사입력 2021.07.26 18:46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s url

    02.jpg

     

    여주시(시장 이항진)24일부터 폭염 속 시민들의 건강하고 안전한 여름나기를 위해 유동인구가 많은 시내지역 터미널, 홍문사거리 등 6개소에 아이스박스를 배치하고 7~8월 폭염특보기간 내 무료로 시원한 생수를 나누는 폭염 피해예방물품 지원사업을 추진한다.

    일 체감기온 33가 넘는 폭염이 지속되고 있어 시원한 생수 무료 나눔을 통해 시민들이 잠시 더위를 식혀갈 수 있도록 하고 체감온도 및 불쾌지수를 낮춰 온열질환을 예방하기 위해서다.

    시는 현재 폭염특보 발효 시 폭염 상황관리 T/F팀을 운영하여 비상체계를 구축하고 폭염 취약계층 관리, 농축산물 폭염피해 예방 등을 위해 신속 대응하고 있다.

    또한 폭염 취약노인 대상 폭염피해 예방을 위해 대나무자리 1,100개를 배부 완료했으며 시민 이용이 많은 보행로에는 폭염저감시설(그늘막) 51개소를 운영 중이다.

    여주시 관계자는 연일 지속되는 폭염으로 인해 지친 시민들에게 시원한 생수 배부를 통해 잠시 더위를 식혀갈 수 있도록 하고, 폭염을 시원하게 극복하고자 생수 배부사업을 추진 중이며, 시민들이 안전한 여름을 보낼 수 있도록 빈틈없는 폭염대책 추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하현정 기자]

    <저작권자(c) 경기미디어신문,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