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시 8일부터 만 75세 이상 백신 접종 시작 > 뉴스 | 경기미디어신문

기사상세페이지

용인시 8일부터 만 75세 이상 백신 접종 시작

기사입력 2021.04.05 17:43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s url

    05.jpg

     

    용인시가 오는 8일부터 만 75세 이상 어르신의 코로나19 백신(화이자) 접종을 시작한다.

    시는 당초 오는 15일 만 75세 이상 어르신의 백신 접종을 진행할 계획이었지만, 백신 수급이 예상보다 빨리 진행됨에 따라 접종 날짜를 8일로 앞당기게 됐다.

    이번 접종 대상자는 시에 거주지를 둔 19461231일 이전 출생자 61천여 명이다. 지난 4일 기준 총 44827명이 접종에 동의한 상태다.

    개인별 접종 일정은 6일부터 접종에 동의한 대상자에게 문자메시지 및 전화 등으로 안내할 방침이다.

    접종은 용인미르스타디움에 위치한 처인구 코로나19예방접종센터에서 진행하며, 거동이 불편하거나 심각한 기저질환이 있는 어르신은 추후 별도의 방법으로 접종을 시행할 예정이다.

    접종 신청은 6일까지 진행하고 거주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 직접 방문하거나 시 홈페이지(www.yongin.go.kr)를 통해 할 수 있다. 보호자의 대리 신청도 가능하다.

    시 관계자는 백신 수급이 원활하게 진행되면서 백신 접종이 예상보다 8일이나 앞당겨 졌다백신 접종에 불편함이 없도록 철저히 준비하겠다. 차질없이 진행될 수 있도록 시민여러분들의 협조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하현정 기자]

    <저작권자(c) 경기미디어신문,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