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 이천혁신교육지구 시즌Ⅲ 업무협약 > 뉴스 | 경기미디어신문

기사상세페이지

이천시, 이천혁신교육지구 시즌Ⅲ 업무협약

기사입력 2021.02.18 14:43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s url

    08.jpg

     

    이천시(시장 엄태준)18일 이천시청 열린시장실에서 이천혁신교육지구 시즌추진을 위해 경기도교육청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2021년 사업추진을 위해 이천교육지원청과 부속합의를 체결하였다.

    이번 협약식은 2019년 체결한 이천시와 경기도교육청 간 혁신교육지구 시즌업무협약이 이번 달 종료됨에 따라 향후 5년 동안 새롭게 추진되는 혁신교육지구 시즌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이 협약에 따라 이천교육지원청과 2021 부속합의를 체결하기 위해 진행되었다.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하여 이천시장과 경기도교육감 간 업무협약은 서면협약으로 진행되었다.

    이 협약으로 인해 이천시는 경기도교육청과 협력하여 20262월까지 이천혁신교육지구시즌사업을 추진한다.

    혁신교육지구사업은 학교와 지역사회의 협력을 통하여 교육인프라를 확대하고 학생중심의 교육활동을 지원하여 공교육을 다양화하는 사업이며 시즌에서는 민관학 모든 교육공동체가 이천혁신교육포럼에서 교육정책을 논의하고, 학교수업 중심에서 평생교육까지 지원범위를 확장하여 지역의 교육력을 제고한다.

    이천시는 이천교육지원청과 함께 시즌가 시작되는 첫 해인 2021년 교육자치, 교육협력, 미래교육의 추진과제를 바탕으로 10개의 사업(26개의 세부사업)을 추진한다.

    시즌가 되면서 학습심리 안전망 구축, 문화예술교육, 인문독서교육, 미래교육환경구축 등의 사업이 강화되어 추진되며 이천시는 2021 혁신교육지구사업에 약349천만원의 예산을 편성하였다.

     

    09.jpg

     

    엄태준 이천시장은 “5년간 추진되는 시즌혁신교육지구사업에 시와 교육지원청이 협력하고 교육공동체의 의견을 잘 수렴하여 이천 아이들의 행복한 교육을 위해 함께 노력하자혁신교육지구사업으로 이천 아이들이 꿈을 잘 빚어가고 행복하게 성장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이형민 기자]

    <저작권자(c) 경기미디어신문,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