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2.25 (목)

기상청 제공
이천시, 북샛말 공영주차장 증축공사 준공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동지역

이천시, 북샛말 공영주차장 증축공사 준공

04.jpg

 

이천시(시장 엄태준)는 민선7기 공약사항 중 시민들이 가장 불편을 느끼고 있는 주차문제 해소를 위해 공영주차장 건립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그 중 시내권 주차문제는 차량등록대수 40,793대에 비해 공영주차장 1,908면으로 주차장이 현저히 부족한 실정이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 북샛말 공영주차장을 비롯하여 택시쉼터 공영주차장, 서희청소년문화센터 공영주차장, 이천공설운동장 공영주차장, 남천상가 지하공영주차장, 부발역 및 신둔역 공영주차장, 마장택지지구 공영주차장, 중리택지지구 공용주차장 건립을 계획하였고 총사업비 679억 원을 투입해 1,716면의 주차장을 현재 준공 및 건설 중에 있다고 밝혔다.

지난 16일 준공한 북샛말 공영주차장은 총사업비 전액 시비로 24억 원이며, 부지면적 2,371에 건축면적 3,337로 지상 23단으로 건립되었다.

주차면수는 총178(기존 128, 증축 50)이고 올해 2월 증축공사를 완료하고 8일부터 임시 개방하여 시민들의 설 연휴 귀성길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하였다.

북샛말 공영주차장 인근 지역은 상점가 및 주거 밀집구역으로서 평소에도 주차공간이 부족하여 불법 주정차와 이로 인한 교통 불편으로 인해 시민들의 민원 및 불편이 지속적으로 발생되는 지역이다.

 

05.jpg

 

엄태준 이천시장은 북샛말공영주차장 주변은 평소에도 주차장 부족에 따른 불법주정차 민원 및 교통사고 위험지역이었으나, 공영주차장 조성으로 인근 상점가 이용객 및 주민들이 마음 편히 주차할 곳이 생겨 이용객의 교통편의 향상 및 인근 주민들의 안전에 크게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또한 주차문제는 일상생활과 밀접한 문제인 만큼 이천시내권 전체 주차난이 심각한 지역을 전수 조사하여 공영주차장 조성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형민 기자]

<저작권자(c) 경기미디어신문,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