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1.16 (토)

기상청 제공
남양주시, 전국 지자체 평가 우수기관 선정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북부지역

남양주시, 전국 지자체 평가 우수기관 선정

08.jpg

 

남양주시(시장 조광한)는 지난 182020년도 기초생활보장 분야 전국 지자체 평가에서 보건복지부장관 표창을 수상하여 4년 연속 우수기관으로 선정되었다고 밝혔다.

기초생활보장 우수 지자체 포상은 보건복지부 주관으로 매년 전국 228개 지방자치단체를 대상으로 시행하고 있으며, 부양의무자 기준 단계적 완화에 따른 수급자 발굴과 지방생활보장위원회를 통한 기본생활보장, 빈곤 사각지대 해소, 복지급여 적절성 관리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하는 사회복지분야의 명예로운 상이다.

특히 남양주시는 올 해 코로나 19의 장기화로 빈곤 위기가 가중되면서 법정 소외계층 및 소득 감소자, 실직자 등을 위한 생활안정시책으로 한시생활 지원사업과 긴급생계 지원사업을 연중 적극적이고 신속하게 추진하는 등 기초생활보장제도 운영 역량 전반에 걸쳐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조광한 시장은 그 어느 때보다 사회적 약자를 위한 배려와 돌봄이 절실히 필요한 시기에 4년 연속 수상을 하게 되어 의미가 크다. 관계 공무원들의 한결같은 열정과 노력에 격려를 전하면서, 시민의 안정된 생활보장 및 남양주표 복지브랜드 창출에 최선을 다해 줄 것을 당부하였다.

한편, 시 관계자는 보건복지부 제2차 기초생활보장 종합계획(‘21~’23)이 내년도부터 시행됨에 따라 기초생활보장제도 시행 20년 만에 생계급여 부양의무자 기준이 폐지가 되고, 보장수준이 확대되는 등 앞으로 더 많은 시민에게 더 나은 기본생활보장을 해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이상우 기자]

<저작권자(c) 경기미디어신문,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