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주시, 경기도 시군종합평가 ‘장려’ 수상 > 뉴스 | 경기미디어신문

기사상세페이지

여주시, 경기도 시군종합평가 ‘장려’ 수상

기사입력 2020.11.26 21:28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s url

    01.jpg

     

    여주시가 정부합동평가와 연계해 실시하는 2020년 경기도 시군종합평가에서 전년 대비 1단계 상승으로 순위권에 진입, ‘장려를 수상하는 쾌거를 이뤘다.

    2020년 시군종합평가는 경기도 31개 시군을 인구수별 3개 그룹으로 나눠 다섯 가지 국정목표에 연계된 도정시책 5개 분야, 93개 세부지표에 대한 평가로 이뤄졌으며 이번 평가에서는 도정시책 지표 비중이 높아짐에 따라 그동안 부진했던 도정시책 지표에 주력한 것이 실적 향상에 밑거름이 됐다.

    여주시는 연초 평가계획 수립 시 전년도 평가 결과의 철저한 분석을 토대로 지표별 부족한 부분의 보완 계획을 수립하고 매월 지표별 실적에 대한 보고회를 실시하는 등 부진한 지표에 대해 특별 관리를 해왔다.

    또한 자체 성과평가와 연계해 평가 실적이 본인의 근무성적평정, 성과상여금 지급에 영향을 미칠 수 있도록 하는 등 직원들의 동기부여를 유도한 것이 이러한 성과를 내는데 큰 역할을 했다.

    이항진 시장은 코로나19라는 어려운 상황에도 불구하고 이렇게 좋은 성과를 위해 노력해온 직원들의 노고를 치하하고 평가는 우리가 시민들에게 제공하는 서비스 질 척도의 객관적 증명이라고 생각하는데 시민들의 체감 서비스 질도 객관적 평가만큼 향상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소회를 밝혔다.

     

     

    [하현정 기자]

    <저작권자(c) 경기미디어신문,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