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현국 의장, ‘道주요사업 예산확보 협력’ 요청 > 뉴스 | 경기미디어신문

기사상세페이지

장현국 의장, ‘道주요사업 예산확보 협력’ 요청

기사입력 2020.11.02 18:12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s url

    16.jpg

     

    장현국 경기도의회 의장(더민주, 수원7)이 경기지역 국회의원들을 만나 감염병 위기 극복 및 교통 인프라 조성 등과 관련한 경기도 주요사업이 원활히 추진될 수 있도록 예산확보에 협력해 줄 것을 요청했다.

     

    장현국 의장은 2일 오전 여의도 이룸센터에서 개최된 경기도 국회의원 초청 예산정책협의회에서 주요 경기도 사업에 대한 정부안 반영을 유지하고, 미반영 사업에 대한 국비 추가확보를 건의했다.

    이날 협의회에는 경기도 국회의원을 비롯해 경기도의회 박근철 더불어민주당 대표의원, 이재명 경기도지사 등 관계공무원이 참석했다.

    경기지역 국회의원은 더불어민주당 51, 국민의힘 7, 정의당 1명 등 총 59명으로, 참석 의원은 이 가운데 3분의2 이상인 43명이다

    장현국 의장은 환영사를 통해 “2021년은 코로나19 사태를 극복하고 이에 따른 사회·경제 구조의 대전환을 준비해야 하는 때라며 경기도 역시 감염병 위기를 극복하고, 새로운 발전 역량을 키우기 위해 내년을 준비하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2021년도 예산은 도로·철도·복지·환경 등 경기도가 미래로 도약할 수 있는 토대를 마련해 줄 중요한 단초가 될 것이라며 교통인프라는 경기도가 발전할 수 있는 기반인 만큼 예산을 확보할 수 있도록 국회의원 여러분께서 힘 써 달라고 당부했다.

     

    17.jpg

     

    끝으로 장현국 의장은 흔히 현장에 답이 있다고 하는데, 경기도의 다양한 현안과 정책에 관심을 가져줘 감사하다경기도의회는 집행부와 적극적으로 협력해 다양한 분야에서 사업목적에 맞게 신속하게 예산이 집행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2021년도 경기도 예산 중 국비 총 확보 목표액은 163천억 원으로 2020년도 확보액인 158천억 원보다 5천억 원 정도 늘어났다.

     

     

    [이형민 기자]

    <저작권자(c) 경기미디어신문,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