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광한 남양주시장 아이스팩 수거 > 뉴스 | 경기미디어신문

기사상세페이지

조광한 남양주시장 아이스팩 수거

기사입력 2020.10.20 05:23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s url

    16.jpg

     

    조광한 남양주시장이 와부행정복지센터, 다산1동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한데 이어 19일에는 호평평내행정복지센터를 깜짝 방문하여 아이스팩 수거 현장접수원으로 근무하는 등 아이스팩 수거사업을 시민들에게 직접 알리기 위한 열띤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이날 조 시장은 호평평내행정복지센터 1층 현관에 마련된 아이스팩 교환장소에 앉아 시민들이 가져온 아이스팩을 직접 접수받고 시민들에게 아이스팩 수거 사업의 필요성을 설명하는 등 적극적인 홍보를 펼쳤으며, 접수원으로 근무하는 동안 총 117kg의 아이스팩을 수거했다.

    조 시장은 동사무소에 아이스팩을 직접 가져오는 일이 조금 번거로울 수도 있지만, 우리의 환경을 지키기 위해 아이스팩 수거 사업에 참여해준 시민들께 감사드린다내년에는 종량제봉투가 아닌 지역화폐로 지급하는 방안을 검토하여 환경보전에 앞장선 시민의 가계에도 조그만 보탬이 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아이스팩을 수거해온 한 주민은 시장님이 직접 나오셔서 아이스팩을 수거하시는 모습을 보니 이 사업이 굉장히 중요하다는 생각이 들었다. 아이스팩 수거를 통해 손쉽게 환경 보전에 동참할 수 있는 것 같아 앞으로도 적극 참여할 생각이라고 전했다.

    한편, 시는 쓰레기 20%감량 목표의 일환으로 추진하고 있는 아이스팩 시범사업에 이어 19일부터는 스티로폼 분리배출에 참여하는 시민에게도 종량제봉투를 지급하는 사업도 시행한다.

     

     

    [이상우 기자]

    <저작권자(c) 경기미디어신문,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