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 봉선사 나눔 도시락 전달식 개최 > 뉴스 | 경기미디어신문

기사상세페이지

남양주시, 봉선사 나눔 도시락 전달식 개최

기사입력 2020.10.13 17:52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s url

    10.jpg

     

    남양주시(시장)13일 정약용도서관에서 코로나19 장기화로 격무에 시달리고 있는 직원들은 격려하기 위해 봉선사에서 제작한 봉선사 자비(나눔) 도시락 전달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봉선사 주지 초격스님과 혜복스님, 지공스님, 혜아스님과 조광한 남양주시장 및 시 관계자들이 참석했으며, 봉선사 주지 초격스님이 도시락 350개를 조광한 시장에게 전달했다.

    ‘5, 과일 3종류, 1으로 구성된 도시락은 코로나19 감염 확산으로부터 시민의 안전을 지키기 위해 최일선에서 근무하고 있는 직원들에게 따뜻한 밥한끼를 제공하기 위해 사찰요리 전문가와 봉선사 신도들이 새벽부터 직접 만들어 더욱 의미가 있었다.

    조광한 시장은 코로나19 감염으로부터 시민의 안전을 지키는 것은 공직자로서 당연히 해야 할 일인데 이렇게 정성스럽고 귀한 도시락을 전달받아 감사하다고 말하며, “앞으로도 방역 업무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초격스님은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해 불철주야 방역업무로 고생하는 직원들이 있어 우리 시민들이 안전하게 지낼 수 있음에 감사를 표한다, “대한불교조계종 25교구 본사인 봉선사를 포함한 모든 사찰도 정부의 방역지침을 철저히 준수하여 힘을 보태겠다고 말했다.

    한편, 봉선사는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지역민들을 위한 성금을 전달하는 등 이웃과 함께하는 다채로운 지원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이상우 기자]

    <저작권자(c) 경기미디어신문,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