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주시 농기계 임대수수료 연말까지 50% 감면 > 뉴스 | 경기미디어신문

기사상세페이지

여주시 농기계 임대수수료 연말까지 50% 감면

기사입력 2020.09.28 11:52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s url

    01.jpg

     

    여주시농업기술센터(소장 이용기)는 지난 24일 여주시 농기계임대은행 심의위원회를 열고, 코로나 19 대응을 위해 농가경영을 지원하는 차원에서 41일부터 해오던 농기계 임대수수료 50% 감면을 연말까지 연장하기로 했다.

    이날 심의회는 농업기술센터 소회의실에서 있었고 10명의 심의위원 및 관계관이 참석하여 2021년도 임대농기계 신규 및 교체구입 건, 코로나 19에 따른 임대농기계 임대료 한시적 감면 연장 건, 노후임대농기계 불용(폐기) 건 등 3개 심의안건을 심도 있는 토론과 심의 과정을 거쳐 의결했다.

    심의에 앞서 백광현 교육농기계팀장으로부터 2020년 농기계임대은행 사업 추진현황에 대한 설명이 있은 후, 2021년도 임대농기계 신규 및 교체구입 건에 대해 그간 농업인과 농협 등에서 받은 수요조사 결과를 토대로 의결했고, 지난 41일부터 930일까지 모든 기종에 대해 한시적으로 50% 감면해 오던 임대료를 연말까지 연장하기로 했다.

    이어서 노후임대농기계 불용(폐기) 건을 심의 및 의결하였고, 농기계 임대사업 발전과 농업현안에 관한 기타 협의 시간을 가졌다.

    이용기 농업기술센터 소장은 오늘 바쁜 농번기에도 불구하고 심의회를 연 것은 코로나19에 따라 농업인들도 어려움을 겪는 상황에서 정부 방침에 따라 임대료 50% 감면을 연말까지 연장코자 모이게 됐다면서 농업인에게 꼭 필요한 농기계를 농업인이 좀 더 편리하게 사용하고, 오늘 우리가 심의한 임대료 감면이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하현정 기자]

    <저작권자(c) 경기미디어신문,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