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목)

  • 맑음속초22.6℃
  • 맑음22.5℃
  • 맑음철원19.7℃
  • 맑음동두천21.2℃
  • 맑음파주18.7℃
  • 맑음대관령20.5℃
  • 맑음춘천21.9℃
  • 구름많음백령도12.5℃
  • 맑음북강릉25.2℃
  • 맑음강릉27.3℃
  • 맑음동해23.2℃
  • 맑음서울20.5℃
  • 맑음인천16.9℃
  • 맑음원주21.1℃
  • 맑음울릉도19.0℃
  • 맑음수원20.8℃
  • 맑음영월22.5℃
  • 맑음충주21.6℃
  • 맑음서산22.1℃
  • 맑음울진18.3℃
  • 맑음청주21.6℃
  • 맑음대전23.0℃
  • 맑음추풍령22.7℃
  • 맑음안동23.6℃
  • 맑음상주24.3℃
  • 맑음포항25.5℃
  • 맑음군산17.9℃
  • 맑음대구26.7℃
  • 맑음전주23.4℃
  • 맑음울산21.4℃
  • 맑음창원24.3℃
  • 맑음광주25.3℃
  • 맑음부산18.9℃
  • 맑음통영21.6℃
  • 구름조금목포18.5℃
  • 맑음여수20.1℃
  • 맑음흑산도16.9℃
  • 맑음완도23.3℃
  • 맑음고창21.5℃
  • 맑음순천24.7℃
  • 맑음홍성(예)20.1℃
  • 맑음20.9℃
  • 맑음제주20.5℃
  • 맑음고산17.2℃
  • 맑음성산19.6℃
  • 맑음서귀포20.3℃
  • 맑음진주25.5℃
  • 맑음강화15.3℃
  • 맑음양평19.5℃
  • 맑음이천21.2℃
  • 맑음인제22.4℃
  • 맑음홍천22.0℃
  • 맑음태백23.1℃
  • 맑음정선군24.5℃
  • 맑음제천20.8℃
  • 맑음보은22.6℃
  • 맑음천안22.4℃
  • 맑음보령18.3℃
  • 맑음부여23.3℃
  • 맑음금산23.9℃
  • 맑음22.1℃
  • 맑음부안21.2℃
  • 맑음임실23.8℃
  • 맑음정읍24.1℃
  • 맑음남원25.6℃
  • 맑음장수24.4℃
  • 맑음고창군23.6℃
  • 맑음영광군18.2℃
  • 맑음김해시21.5℃
  • 맑음순창군25.4℃
  • 맑음북창원26.9℃
  • 맑음양산시24.0℃
  • 맑음보성군23.8℃
  • 맑음강진군24.4℃
  • 맑음장흥22.0℃
  • 맑음해남21.9℃
  • 맑음고흥22.5℃
  • 맑음의령군27.0℃
  • 맑음함양군27.5℃
  • 맑음광양시24.2℃
  • 맑음진도군17.9℃
  • 맑음봉화22.8℃
  • 맑음영주23.5℃
  • 맑음문경23.8℃
  • 맑음청송군24.6℃
  • 맑음영덕22.4℃
  • 맑음의성24.5℃
  • 맑음구미25.6℃
  • 맑음영천24.9℃
  • 맑음경주시27.0℃
  • 맑음거창25.6℃
  • 맑음합천26.8℃
  • 맑음밀양26.6℃
  • 맑음산청25.6℃
  • 맑음거제21.1℃
  • 맑음남해23.3℃
  • 맑음22.3℃
기상청 제공
남양주 다산1동, 비대면 민원서비스 집중 홍보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양주 다산1동, 비대면 민원서비스 집중 홍보

13.jpg

 

다산행정복지센터(센터장 김진현)21일 통장회의에서 코로나19 감염 차단을 위한 비대면 민원서비스 이용을 당부하며 본격적인 홍보에 나섰다.

이번 홍보는 ‘No Visit, Yes 정부24’라는 슬로건을 걸고 대민 접촉업무로 인한 코로나19 감염 우려에 따라 방문민원을 최소화하기 위해 온라인 민원서비스와 무인민원발급기 활용을 극대화하고자 펼치고 있는 캠페인이다.

방문민원의 대부분이 민원실을 방문하지 않고 온라인 민원서비스(정부24, 인터넷등기소, 전자가족관계등록시스템 등)와 무인민원발급기로 발급이 가능하지만, 일반시민들의 정보부재로 활용이 저조한 실정이었다.

이에 다산1동에서는 홍보 팸플릿과 포스터를 제작하여 통장회의를 통해 각 통 게시판에 게시하고 다산1동 지역 모든 아파트의 개별 엘리베이터 내부 부착 하는 등 모든 다산동민이 인지할 수 있도록 집중 홍보하고 있다.

특히, 인터넷 사용이 원활한 20~40대 온라인 층을 겨냥하여 지역관련 개별 인터넷 커뮤니티(다산신도시연합카페, 다산맘스 등)를 적극 활용하고, 기존 다산새마을금고 신도시지점 내 설치되어있던 무인민원발급기를 365코너로 이전·설치하여 운영시간(07:00~23:00)을 확장하는 등 비대면 민원서비스 제공을 위해 만반의 준비를 하고 있다.

김진현 다산행정복지센터장은 포스트코로나 시대에 비대면 온라인 민원서비스는 대세가 아닌 필수이며, 모든 행정서비스가 코로나19 이후 상황에 선제적으로 대응해야한다이번 집중홍보를 통해 다산1동 주민들의 코로나19 감염 우려가 감소되고, 방문민원에 대한 불안 요소가 제거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다산행정복지센터는 코로나19 종식 시까지 비대면 민원서비스 홍보를 온라인과 오프라인으로 병행하여 진행할 계획이다.

 

 

[이상우 기자]

<저작권자(c) 경기미디어신문,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