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금)

  • 맑음속초9.1℃
  • 황사6.0℃
  • 맑음철원5.5℃
  • 맑음동두천4.7℃
  • 맑음파주2.7℃
  • 맑음대관령2.5℃
  • 맑음춘천6.5℃
  • 맑음백령도3.7℃
  • 황사북강릉9.5℃
  • 맑음강릉10.4℃
  • 맑음동해10.6℃
  • 황사서울5.9℃
  • 맑음인천5.5℃
  • 맑음원주7.5℃
  • 황사울릉도10.1℃
  • 맑음수원4.8℃
  • 맑음영월7.8℃
  • 맑음충주7.0℃
  • 맑음서산4.1℃
  • 맑음울진10.7℃
  • 황사청주7.9℃
  • 맑음대전7.0℃
  • 맑음추풍령8.0℃
  • 황사안동9.4℃
  • 맑음상주9.1℃
  • 황사포항13.6℃
  • 맑음군산6.3℃
  • 황사대구13.1℃
  • 맑음전주7.3℃
  • 맑음울산13.7℃
  • 맑음창원12.6℃
  • 맑음광주9.5℃
  • 맑음부산13.1℃
  • 맑음통영12.7℃
  • 맑음목포8.5℃
  • 맑음여수12.4℃
  • 맑음흑산도8.3℃
  • 맑음완도11.1℃
  • 맑음고창5.3℃
  • 맑음순천9.4℃
  • 맑음홍성(예)5.2℃
  • 맑음5.4℃
  • 맑음제주14.2℃
  • 맑음고산12.6℃
  • 맑음성산10.4℃
  • 맑음서귀포13.1℃
  • 맑음진주11.0℃
  • 맑음강화3.5℃
  • 맑음양평7.5℃
  • 맑음이천5.7℃
  • 맑음인제7.6℃
  • 맑음홍천7.3℃
  • 맑음태백4.1℃
  • 맑음정선군5.7℃
  • 맑음제천6.1℃
  • 맑음보은7.7℃
  • 맑음천안5.9℃
  • 맑음보령3.6℃
  • 맑음부여4.5℃
  • 맑음금산7.0℃
  • 맑음6.5℃
  • 맑음부안5.5℃
  • 맑음임실4.7℃
  • 맑음정읍6.2℃
  • 맑음남원7.1℃
  • 맑음장수6.0℃
  • 맑음고창군5.2℃
  • 맑음영광군5.5℃
  • 맑음김해시13.8℃
  • 맑음순창군5.8℃
  • 맑음북창원12.8℃
  • 맑음양산시14.6℃
  • 맑음보성군9.2℃
  • 맑음강진군9.7℃
  • 맑음장흥9.0℃
  • 맑음해남9.3℃
  • 맑음고흥11.3℃
  • 맑음의령군13.1℃
  • 맑음함양군10.7℃
  • 맑음광양시11.2℃
  • 맑음진도군9.1℃
  • 맑음봉화8.6℃
  • 맑음영주8.0℃
  • 맑음문경8.6℃
  • 맑음청송군9.2℃
  • 맑음영덕11.1℃
  • 맑음의성10.4℃
  • 맑음구미11.1℃
  • 맑음영천11.0℃
  • 맑음경주시13.8℃
  • 맑음거창8.6℃
  • 맑음합천11.5℃
  • 맑음밀양13.3℃
  • 맑음산청11.8℃
  • 맑음거제13.2℃
  • 맑음남해13.0℃
  • 맑음13.0℃
기상청 제공
남양주 다산1동, 비대면 민원서비스 집중 홍보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양주 다산1동, 비대면 민원서비스 집중 홍보

13.jpg

 

다산행정복지센터(센터장 김진현)21일 통장회의에서 코로나19 감염 차단을 위한 비대면 민원서비스 이용을 당부하며 본격적인 홍보에 나섰다.

이번 홍보는 ‘No Visit, Yes 정부24’라는 슬로건을 걸고 대민 접촉업무로 인한 코로나19 감염 우려에 따라 방문민원을 최소화하기 위해 온라인 민원서비스와 무인민원발급기 활용을 극대화하고자 펼치고 있는 캠페인이다.

방문민원의 대부분이 민원실을 방문하지 않고 온라인 민원서비스(정부24, 인터넷등기소, 전자가족관계등록시스템 등)와 무인민원발급기로 발급이 가능하지만, 일반시민들의 정보부재로 활용이 저조한 실정이었다.

이에 다산1동에서는 홍보 팸플릿과 포스터를 제작하여 통장회의를 통해 각 통 게시판에 게시하고 다산1동 지역 모든 아파트의 개별 엘리베이터 내부 부착 하는 등 모든 다산동민이 인지할 수 있도록 집중 홍보하고 있다.

특히, 인터넷 사용이 원활한 20~40대 온라인 층을 겨냥하여 지역관련 개별 인터넷 커뮤니티(다산신도시연합카페, 다산맘스 등)를 적극 활용하고, 기존 다산새마을금고 신도시지점 내 설치되어있던 무인민원발급기를 365코너로 이전·설치하여 운영시간(07:00~23:00)을 확장하는 등 비대면 민원서비스 제공을 위해 만반의 준비를 하고 있다.

김진현 다산행정복지센터장은 포스트코로나 시대에 비대면 온라인 민원서비스는 대세가 아닌 필수이며, 모든 행정서비스가 코로나19 이후 상황에 선제적으로 대응해야한다이번 집중홍보를 통해 다산1동 주민들의 코로나19 감염 우려가 감소되고, 방문민원에 대한 불안 요소가 제거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다산행정복지센터는 코로나19 종식 시까지 비대면 민원서비스 홍보를 온라인과 오프라인으로 병행하여 진행할 계획이다.

 

 

[이상우 기자]

<저작권자(c) 경기미디어신문,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