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4 (수)

  • 흐림속초10.9℃
  • 흐림12.9℃
  • 흐림철원12.3℃
  • 흐림동두천15.7℃
  • 구름많음파주14.1℃
  • 흐림대관령6.3℃
  • 구름많음춘천13.6℃
  • 흐림백령도11.1℃
  • 비북강릉11.5℃
  • 흐림강릉11.1℃
  • 흐림동해11.3℃
  • 흐림서울14.1℃
  • 흐림인천14.5℃
  • 구름많음원주14.1℃
  • 구름많음울릉도12.4℃
  • 구름많음수원16.0℃
  • 흐림영월11.9℃
  • 구름많음충주15.3℃
  • 구름조금서산16.9℃
  • 흐림울진11.3℃
  • 구름많음청주15.5℃
  • 구름많음대전17.2℃
  • 구름많음추풍령14.6℃
  • 흐림안동13.8℃
  • 구름많음상주13.8℃
  • 비포항12.3℃
  • 흐림군산13.5℃
  • 구름많음대구14.3℃
  • 구름많음전주16.1℃
  • 흐림울산13.6℃
  • 구름많음창원16.5℃
  • 흐림광주15.6℃
  • 구름조금부산17.0℃
  • 구름많음통영17.4℃
  • 구름조금목포14.3℃
  • 구름조금여수17.8℃
  • 구름조금흑산도16.0℃
  • 구름많음완도17.8℃
  • 흐림고창14.8℃
  • 흐림순천15.1℃
  • 구름조금홍성(예)16.4℃
  • 구름조금16.5℃
  • 구름많음제주18.7℃
  • 맑음고산18.5℃
  • 맑음성산19.2℃
  • 맑음서귀포20.4℃
  • 구름많음진주19.2℃
  • 구름많음강화14.2℃
  • 구름많음양평14.6℃
  • 구름많음이천13.7℃
  • 구름많음인제12.6℃
  • 구름많음홍천14.7℃
  • 흐림태백7.8℃
  • 흐림정선군11.2℃
  • 흐림제천10.9℃
  • 구름많음보은15.3℃
  • 구름조금천안16.0℃
  • 흐림보령12.7℃
  • 흐림부여14.9℃
  • 구름조금금산15.7℃
  • 구름많음15.9℃
  • 구름많음부안15.5℃
  • 구름많음임실14.9℃
  • 구름많음정읍16.0℃
  • 구름많음남원16.0℃
  • 흐림장수13.2℃
  • 흐림고창군14.9℃
  • 흐림영광군14.1℃
  • 구름많음김해시16.0℃
  • 구름많음순창군15.3℃
  • 구름많음북창원17.4℃
  • 구름많음양산시17.1℃
  • 구름많음보성군17.5℃
  • 구름많음강진군17.9℃
  • 구름많음장흥16.1℃
  • 구름많음해남16.6℃
  • 구름많음고흥17.6℃
  • 구름많음의령군18.3℃
  • 구름많음함양군16.3℃
  • 구름많음광양시18.3℃
  • 구름조금진도군15.9℃
  • 흐림봉화11.6℃
  • 흐림영주11.8℃
  • 구름많음문경13.1℃
  • 흐림청송군11.5℃
  • 흐림영덕11.3℃
  • 구름많음의성14.1℃
  • 구름많음구미14.8℃
  • 흐림영천11.9℃
  • 흐림경주시14.0℃
  • 구름많음거창15.5℃
  • 구름많음합천17.9℃
  • 흐림밀양14.4℃
  • 구름많음산청17.9℃
  • 구름많음거제16.0℃
  • 구름조금남해18.3℃
  • 구름많음17.1℃
기상청 제공
이천시, 공직자 민원친절도평가 우수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천시, 공직자 민원친절도평가 우수

4.jpg

 

이천시(시장 엄태준)가 전 부서를 대상으로 친절마인드 향상과 고객만족 행정구현을 위해 민원친절평가를 실시했다.

민원친절도평가는 전화친절도평가, 방문모니터링, 2개분야에 대하여 전직원을 대상으로 실시 한 결과 93.3점으로 우수한 것으로 나타났고, 이를 바탕으로 우수부서 14, 우수공무원 10명에 대하여 26일 시상을 진행했다.

시는 지난 2~5월까지 전문 용역기관의 조사요원이 민원인으로 가장해 이천시 소속 공무원 중 458명을 대상으로 전화친절도 평가와 14개 읍면동을 방문하여 조사했다고 26일 밝혔다.

평가내용은 전화친절도는 수신신속성, 최초인사, 발음의 정확성, 경청태도, 업무처리 적극성, 언어사용, 종료인사 등, 방문모니터링은 접근용이성, 내부시설청결, 응대태도, 종료태도를 평가했다.

올해 직원 전화친절도 평가결과 점수는 93.3점으로 2018년 전화친절도 86.7점에 비해 6.6점 상승했다며, ‘우수수준을 보였다.

2018년 대비 전화맞이, 응대단계에서 서비스 수준이 상승된 결과를 보였으나, 종료인사 사용에 대한 개선은 필요한 것으로 보였다. 평가결과를 전 직원과 공유해 미흡한 부분을 개선하고 부서별 민원서비스 교육, 친절마인드 제고 등을 통해 민원서비스를 향상시켜 나갈 계획이다.

엄태준 이천시장은 객관적인 평가와 진단으로 미흡한 부분에 대하여 전문가 교육을 계획하였으나 코로나 19로 취소되어 아쉬운 마음이 크지만, 상황이 종료 되는대로 교육을 실시하여 민원서비스를 개선하고 직원들의 친절의식을 제고해 민원인이 체감하는 고객만족 행정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형민 기자]

<저작권자(c) 경기미디어신문,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