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시 반려동물 교육 ‧ 상담 지원 > 뉴스 | 경기미디어신문

기사상세페이지

용인시 반려동물 교육 ‧ 상담 지원

기사입력 2020.05.20 09:37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s url

    5.jpg

     

    용인시는 올바른 반려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반려동물 교육과 상담 등을 통합 지원하는 온라인 센터를 6월부터 운영한다.

    이를 위해 시는 동물과의 행복한 교감이라는 이름으로 센터 홈페이지(http://yongincenter.com)를 개설했다.

    홈페이지엔 반려동물에 관한 궁금증이나 문제점을 실시간 문의할 수 있는 ‘365 상담소와 영상으로 문제행동을 교정하는 방법을 알려주는 온라인 서당개’ 코너가 마련됐다.

    시는 이들 프로그램을 카카오톡이나 유튜브 등 SNS와 연계 운영해 누구나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도 필요할 때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할 방침이다.

    이와 관련 시는 5주간 화상 대화로 반려동물의 문제 행동을 진단하고 교정법을 배울 온라인 서당개 프로그램 참여자를 20일부터 모집한다.

    신청을 하려면 온라인센터 회원으로 가입한 뒤 신청 게시판에 글을 작성하면 된다. 반려동물을 기르는 용인시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백군기 시장은 시민들이 편리하게 반려동물과 관련된 상담이나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온라인 센터를 열었다라며 반려동물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성숙한 반려문화 정착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이라고 말했다.

    한편 시는 지난해 반려동물 문화교실 서당개를 통해 1839명의 시민을 대상으로 76회의 문제행동 교정 교육과 건강교실, 반려견 홈케어 서비스, 펫티켓 교육 등을 진행했다.

     

     

    [하현정 기자]

    <저작권자(c) 경기미디어신문,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