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주시 적극행정 경진대회 대통령상 수상 > 뉴스 | 경기미디어신문

기사상세페이지

여주시 적극행정 경진대회 대통령상 수상

기사입력 2019.11.07 18:24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s url

    14.jpg

     

    여주시(시장 이항진)7일 세종정부청사에서 열린 인사혁신처 주관 4회 적극행정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최우수상인 대통령상을 수상했다.

    이번 대회는 국민이 공감체험할 수 있는 적극행정 사례를 발굴하여 공직사회 내 적극행정 문화를 확산하고자 중앙행정기관, 지자체, 공공기관에서 사례를 접수받아 사전에 1차와 2차 심사를 거쳐 최종 12팀이 선정됐으며, 국민참여단 100명과 전문심사위원 6명이 객관적 심사를 통해 수상자를 선발했다.

    여주시가 개발한 초유 면역물질 측정키트는 소에 꼭 필요한 초유의 면역물질(IgG) 함량을 측정하여 좋은 초유만을 공급하여 송아지가 건강하게 자랄 수 있도록 도와주는 키트로 관행대비 비용은 87% 절감하고 측정시간은 99.9% 단축했으며, 신규 세원까지 확보할 수 있게 되었다.

    또한, 전국에 확산될 경우 축산매출이 연간 3,270억 원 증가하는 등 우리나라 축산 경쟁력 강화와 농가소득 증대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여주시 김범종 연구사는 키트 사용을 통해 면역물질이 많이 들어있는 초유를 먹은 송아지는 건강하게 자라 항생물질의 사용은 줄이고, 송아지 폐사도 감소되며, 국민들에게는 건강한 먹거리를 제공할 것이라며 초유 면역물질 측정키트 개발의 기대효과를 설명했다.

    한편, 초유 면역물질 측정키트는 프로테옴텍에서 제조해 애니첵이라는 이름으로 연말부터 판매가 시작될 예정이다.

     

     

    [하현정 기자]

    <저작권자(c) 경기미디어신문,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