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주시 치매환자・가족 힐링캠프 개최 > 뉴스 | 경기미디어신문

기사상세페이지

여주시 치매환자・가족 힐링캠프 개최

기사입력 2019.05.27 11:52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s url

    11.jpg

     

    여주시치매안심센터에서는 지난 23일 치매 환자와 가족들의 심리적 안정 및 스트레스 해소를 위해 강원도 홍천에 위치한 힐리언스 선마을에서 힐링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치매가족 및 경증치매환자 등 50여명을 대상으로 일상에서 벗어나 다양한 경험과 추억을 제공하고 정서적 안정감 도모를 하고자 마련된 이번 힐링캠프는 신체적 밸런스와 혈액순환을 촉진 시켜주는 소도구 테라피, 향기와 원예를 접목해 안정감을 주는 하바플라리움 만들기 등 자연과 함께하며 힐링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었으며 산책길에 핀 봄꽃을 감상하며 지친 몸과 마음을 보살펴 주는 시간도 가졌다.

    이번 힐링캠프에 참여한 한 대상자는 이제까지 여건이 되지 않아 나들이할 기회가 없었는데 이렇게 치매안심센터를 통해 힐링캠프에 참여해 교외로 나가 자연과 함께 프로그램을 할 수 있는 기회가 생겨서 좋았다라고 얘기했다.

    치매안심센터는 현재 가족의 돌봄 부담을 줄이기 위해 가족지원사업과 치매환자의 인지재활을 위한 쉼터를 운영하고 있으며 고위험군을 위한 인지강화프로그램도 예정중이다.

    보건소 관계자는 이번 힐링캠프를 통해 치매 가정에 정서적 안정감을 도모하고 치매환자와 가족간의 갈등해소에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기를 희망한다라고 말했다.

     

     

    [하현정 기자]

    <저작권자(c) 경기미디어신문,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