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1.25 (월)

기상청 제공
김포시 공직자 검증제 6급 승진까지 확대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북부지역

김포시 공직자 검증제 6급 승진까지 확대

리더십 능력 평가, 행정국 첫 실시

14.jpg

 

김포시(시장 정하영)의 김병화 행정국장이 올해 하반기 정례인사 때 공직자 검증제의 적용을 6급 승진자까지 확대한다고 밝혔다.

브리핑룸에서 13일 열린 행정국 정례 브리핑에서 김 국장은 민선7기 출범 직후 단행된 조직개편 당시 부족한 점을 보완하기 위해 오는 9월경 중폭 크기로 조직을 개편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어 김 국장은 현재 4급 승진자를 대상으로 한 공직자 검증제를 올해부터 6급 승진대상자까지 확대한다이는 조직의 허리부터 리더십 능력을 배양하기 위한 평가라고 말했다.

김포시는 민선7기 출범 직후 공정인사의 한 방안으로 4급 승진대상자의 적격성을 심사하는 고위공직자 검증제를 시행하고 있다.

이날 언론인 브리핑은 소관 업무와 향후 시정에 대한 행정국장의 브리핑 후 현안에 대한 질의응답 순으로 진행됐다.

김 국장은 행정국은 김포시 공직자에 대한 인사와 김포시 살림, 그리고 교육과 평화관련 업무를 담당하고 있다고 소개한 후 민선7기 최대 핵심인 공정인사를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지만 이에 대한 평가는 언론인 여러분이 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언론인 브리핑을 통해 시정 방향과 현안에 대해 전달하는 소통의 시간을 갖겠다고 말했다.

이어 진행된 질의응답에서는 시 청사 이전 계획, 인구 50만명 시대 준비와 대책, 평화교류사업, 빅데이터 활용계획 등 다양한 질문이 쏟아지는 등 기자들의 열띤 취재가 이어졌다.

시 청사 이전 계획에 대해 김병화 국장은 지난 1988년도 인구 12만 명 때 지어진 지금의 청사는 사무공간과 주차공간이 극히 부족한 상황이라며 그러나 이전 보다는 확장을 고민하고 있다고 답했다.

평화교류사업과 관련해서는 남북정상회담 1주년인 427일을 기념하기 위해 유도까지 항행하는 행사를 포함해 분위기를 조성할 수 있는 다양한 사업을 구상하고 있다“3월 초까지 평화와 관광관련 업무를 총괄할 기획단인 T/F팀을 구성할 예정이라고 소개했다.

 

 

[이상우 기자]

<저작권자(c) 경기미디어신문,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