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 라돈측정기 무료대여 계속 > 뉴스 | 경기미디어신문

기사상세페이지

시흥시 라돈측정기 무료대여 계속

기사입력 2019.01.23 09:01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s url

    2.jpg

     

    시흥시(시장 임병택)가 올해도 시민들에게 라돈 측정기를 무료로 대여한다.

    시흥시는 라돈에 대한 시민 불안이 높아졌던 지난해 8월부터 '라돈 간이측정기 시민 대여 서비스'를 진행해왔다.

    최근 1급 발암물질인 라돈이 침대 매트리스에 이어 대리석, 화분 등 에서 검출돼 시민들의 불안감이 지속되고 있으며 지난 해 대여사업에 대한 시민들의 참여도가 높은 것을 고려해 시는 당초 지난해 12월까지였던 라돈측정기 대여를 계속사업으로 변경했다.

    시흥시가 라돈측정기 대여사업을 시작한 후 현재까지 측정기 대여 건수는 270여건에 이르며 시민들의 관심과 참여가 많아 현재에도 500여 가구가 신청을 완료한 상태다.

    시 관계자는 시민들의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추가예산 등을 마련하여 라돈측정기를 추가 구매할 계획이라며 이를 통해 시민들이 라돈방출 의심 제품 구매 시 라돈측정기를 대여해 라돈 방출 의심제품에 대한 불안감을 빠르게 해소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대여 신청은 시흥시청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다운받아 작성해 이메일이나 팩스로 제출하거나, 방문 접수 할 수 있다.

    접수 후 신청순번에 맞춰 환경정책과를 방문해 수령하는 방식이며 대여료는 없다. 신청순번은 접수 후 유선 상(031-310-5985) 확인할 수 있다.

     

     

    [조영범 기자]

    <저작권자(c) 경기미디어신문,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