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우현 의원 3년 연속 대한민국 의정대상 수상 > 뉴스 | 경기미디어신문

기사상세페이지

이우현 의원 3년 연속 대한민국 의정대상 수상

기사입력 2017.07.11 18:10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s url


    국회 자유한국당 이우현 의원(용인 갑, 국토교통위원회 자유한국당 간사)10일 국회의원회관 대회의실에서 열린 대한민국의정대상조직위원회와 지방자치TV가 선정한 ‘2017 대한민국 의정대상을 수상했다.


    ‘2017 대한민국 의정대상은 국민을 대표하는 민의의 정당 국회에서 지방자치 발전과 국민을 위한 의정활동에 헌신해 온 대한민국 으뜸 국회의원을 선정하고 국민을 대신하여 감사를 전하기 위해 제정된 상이다.


    주최 측은 이우현 의원이 탁월한 의정활동으로 지방자치 발전 및 국가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한다며 대한민국의정대상 시상이유를 밝혔다.




    특히 이의원은 20대 국회 개원 후 시설물의 안전관리에 관한 특별법 전부 개정법률안등 민생과 관련 된 법안을 대표발의 하였고, 특히 행정자치부가 지방공단에만 적용하던 지자체 대행사업에 대한 부가세 면제를 시설공단과 통합한 지방공사의 경우에도 확대 적용, 소급해 면제 받도록 하는 조세특례제한법 일부개정법률안을 발의하여 열악한 지방자치단체의 재정부담 및 이용시민의 부담을 경감케 한 점 등이 높이 평가되었다.


    이 의원은 다른 동료의원들도 열심히 의정활동 하시는데, 3년 연속 상을 주신 것은 더욱 충실히 임하라는 뜻으로 받아들이겠다앞으로도 국가 경제를 살리고, 국민을 위한 의정활동을 펼치는 동시에 용인시 발전을 위한 지역 현안도 열심히 챙기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이상우 기자]

    <저작권자(c) 경기미디어신문,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