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시, 주민참여예산위 개최 > 뉴스 | 경기미디어신문

기사상세페이지

의왕시, 주민참여예산위 개최

기사입력 2015.07.15 16:49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s url


    의왕시는 지난 14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2016년 의왕시 주민참여예산 편성을 위한 주민참여예산위원회 제1차 회의23명의 위원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2016년 주민참여예산 제안사업 공모를 통해 접수된 총 26건의 제안에 대한 각 분과별 토의가 진행됐다


    특히 일반행정분과와 문화복지분과의 경우 주민참여예산으로 편성하기에 적절하지 않다고 판단되는 제안사업에 대해 위원들간 열띤 토론이 펼쳐지기도 했다.


    또한 도시건설분과에서는 주로 산책로 및 진입로 등의 도로 보수와 공원 조성 등에 관한 제안 등이 접수되어 현장 답사를 통해 토의 후 결정하기로 했다.


    시는 오는 8 25일 제2차 주민참여예산위원회를 통해 각 분과별 제안사항을 세부적으로 검토하고 우선순위를 정하고, 최종 상정안건은 오는 9월 주민참여예산협의회를 통해 결정할 예정이다.


    이번 제1차 주민참여예산위원회에서 각 분과의 위원들은 주민참여예산의 효율적이고 알찬 예산편성을 위한 다양한 의견을 제시하고 심도있는 논의를 하는 등 열의를 보였다.


    시 관계자는 주민참여예산위원회를 통해 어려운 시의 재정상황을 공무원과 위원들이 함께 발전적으로 이끌어 시 재정발전에 기여하고 효율적이고 알뜰한 재정운영이 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저작권자(c) 경기미디어신문,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