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시 산불방지대책본부 운영 > 뉴스 | 경기미디어신문

기사상세페이지

의왕시 산불방지대책본부 운영

기사입력 2017.02.02 09:47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s url


    의왕시는 산불 발생에 대비해 전국에서 산불이 빈발할 것으로 예상되는 21일부터 515일까지 104일 동안의 산불조심기간에 산불예방 활동을 강화하고 산불발생시 초동진화 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한 비상근무 체제를 구축한다.


    지난해 적극적인 산불예방 계도 및 홍보 활동 덕분에 단 1건의 산불 피해도 보지 않았던 의왕시는 금년에도 산불 제로화를 실현한다는 방침을 세웠으며, 공원산림과에 산불방지대책본부를 설치하고 비상시에 대비하고 상황실 근무시간 종료 후에도 당직실에서 상황을 계속 유지하도록 했다.


    , 이 기간 동안 경험이 풍부한 산불전문 예방진화대 및 특수진화대를 편성해 산불발생에 신속히 대처할 준비를 갖추고, 기상 상황별 산불위험경보 발령, 임차 헬기 계도비행 등 다양한 산불예방 활동을 실시하기로 했다.


    이와 함께, 산불 조기 발견을 위한 시민 신고체계를 강화하고 산불 발생시 소방서 등 유관 기관과 공조해 초동 진화에 총력을 기울일 예정이다.




    김성제 의왕시장은 대부분의 산불이 사소한 부주의로 인하여 발생하는 만큼 산불 예방에 대한 시민들의 경각심이 무엇보다 중요하다의왕시의 자랑인 소중한 산림을 보호하기 위해 산에 들어갈 때 화기 및 인화 물질을 절대로 휴대하지 말고, 산불을 발견하면 즉시 신고하는 등 시민들께서도 산불예방에 각별히 주의해 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이형민 기자]

    <저작권자(c) 경기미디어신문,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