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성제 의왕시장, 시민 직접대화 기회 확대 > 뉴스 | 경기미디어신문

기사상세페이지

김성제 의왕시장, 시민 직접대화 기회 확대

기사입력 2017.02.01 11:03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s url


    의왕시는 시민과의 소통을 강조하는 김성제 의왕시장이 올해는 더 효율적인 찾아가는 현장 대화의 날을 운영하며 소통행정을 강화해, 이를 통해 시민과의 유대감·친밀감을 높여나갈 계획이다.


    올해 현장 대화의 날은 지난해 운영했던 찾아가는 시장실발로 뛰는 동장실을 개선해 더 많은 시민이 참여할 수 있도록 했다.


    이에 따라 14회 개최 예정인 찾아가는 시장실은 매월 둘째·넷째 주 화요일 오후에, ‘발로 뛰는 동장실은 격월 셋째주 화요일 오후에 각각 열린다.


    개최 장소는 각 동 주민센터나 시기·주제에 맞는 적정한 장소를 선정하기로 했으며 올해 첫 찾아가는 시장실은 14일 오후 관내 사회단체장들과의 대화 형식으로 열릴 예정이다.


    의왕시는 매 행사에서 참석한 지역 주민과 기관·단체 관계자들에게 시 주요 사업을 설명하고 주민 애로·건의 사항을 수렴할 예정으로 대화 현장에는 사안별 담당 부서장들이 배석해 보충답변 등을 해준다.


    의왕시는 시민과의 대화에서 나온 주민 의견 및 건의사항을 적극적으로 해결하기 위한 방안을 마련해 시행하고 처리불가·처리완료·추진중·장기과제 등 추진상황도 명확히 시민들에게 알릴 예정이다.


    처리불가 사안인 경우에는 근거법령 등 불가사유를 자세히 알려주고 필요한 대안에 대한 설명을 덧붙이기로 했다.




    김 시장은 올해도 참여하고 소통하는 시정을 위해 시민과 직접 만나는 기회를 많이 갖고 시민의 목소리를 더 적극적으로 시정에 반영하겠다고 다짐했다.


    한편, 의왕시는 지난해 찾아가는 시장실을 10, 발로 뛰는 동장실을 33회 개최해 모두 479건의 시민 건의를 접수했으며 이 중 378건이 처리 완료했고, 49건은 처리를 진행하고 있다.


    처리 불가 사안은 45건이었고, 장기 과제로 넘긴 것은 7건이다.



    [이형민 기자]

    <저작권자(c) 경기미디어신문,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