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1.23 (토)

기상청 제공
오산시 배달강좌 런앤런 신규강사 역량강화교육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서지역

오산시 배달강좌 런앤런 신규강사 역량강화교육



경기 오산시(시장 곽상욱)에서는 지난 24일 오산시청 물향기실에서 서류 및 면접 심사를 통해 선발된 총 36명의 신규 강사들을 대상으로 ‘2017년 배달강좌 런앤런 신규 강사 역량강화교육을 진행했다.


런앤런 신규 강사 교육은 위촉장 전달식 및 액션러닝, 배달강좌 런앤런 OX 퀴즈, 런앤런 강사로서의 역할 안내 등 다채로운 내용으로 진행되었다.


특히 배달강좌 런앤런에 대한 키워드를 적고 범주화하는 액션러닝 활동과 배달강좌 런앤런에 대한 OX 퀴즈 등 직접 몸을 움직이며 학습하는 시간들은 재미있으면서도 기억에 남는 효과적인 교육 프로그램들이었다.


배달강좌 런앤런(Run & Learn)5명 이상의 오산 시민 또는 오산시 직장인이 모여 학습을 신청하면 언제 어디서나 원하는 시간에 희망 강좌를 배달하는 오산시의 맞춤형 평생학습 서비스이며 2012년부터 시작하여 매년 600강좌 이상이 운영되어 총 15,000여명의 시민들의 학습을 지원해왔다.


런앤런 강사는 배달이 가능한 분야의 강의 경력이 1년 이상이면 누구든 지원할 수 있으며 이번 런앤런 강사 모집에서는 최초로 면접 심사를 도입하여 강사를 선발하였다.


면접 심사는 5분간의 강의 시연과 오산시 평생교육 사업에 대한 이해 및 의견 등의 내용으로 이루어졌다.


신규 강사들은 20171월부터 12월까지 1년간 런앤런 강사로서 위촉되며, 매년마다 심사를 통해 재위촉될 예정이다.


한편 시 관계자는 처음으로 시도한 신규 강사 교육이 활기찬 분위기 속에서 성공리에 진행되었다면서, “앞으로도 런앤런 강사들에게 질 높은 교육을 제공함으로써 런앤런 강사들의 역량 및 네크워크가 오산시 평생학습의 인적 인프라로 자리매김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이형민 기자]

<저작권자(c) 경기미디어신문,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