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기대 광명시장, 설 명절 맞아 물가체험에 나서 > 뉴스 | 경기미디어신문

기사상세페이지

양기대 광명시장, 설 명절 맞아 물가체험에 나서

기사입력 2017.01.25 17:41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s url


    광명시에 따르면 양기대 광명시장은 25일 설 명절을 맞아 민생안정 대책의 일환으로 경기침체와 소비위축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광명전통시장을 방문해 설 제수용품과 기본 생필품의 물가동향을 살피고 현장의 목소리를 들었다.


    이날 양기대 시장과 시의원, 물가모니터 요원, 공무원 등 30여 명은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해 전통시장 및 착한 가격업소 이용캠페인을 전개했다.


    또 상인들의 고충을 청취하고 격려하며 지역물가 안정을 위해 시에서 할 수 있는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약속했다.


    양기대 광명시장은 모든 시민과 상인들이 걱정없이 즐거운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물가안정과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해 행정력을 집중하겠다고 말했다.


    광명시는 설 명절 물가안정을 위해 서민생활과 밀접한 제수용품 등 29개 품목을 중심으로 가격동향을 조사하고, 원산지표시 및 가격표시제 등 불공정거래 행위를 점검하기 위해 지난 13일부터 26일가지 합동지도점검반을 운영하고 있다.




    또 시 공무원들이 전통시장을 더욱 많이 이용하도록 하기 위해 복지포인트의 일부를 온누리상품권으로 구입하거나 전통시장에서 이용하도록 해 솔선수범하고 있다는 평을 받고 있다.



    [이형민 기자]

    <저작권자(c) 경기미디어신문,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