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 더민주 엄태준 후보, 공명선거감시단 출범 > 뉴스 | 경기미디어신문

기사상세페이지

이천시 더민주 엄태준 후보, 공명선거감시단 출범

기사입력 2016.04.07 22:27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s url


    더불어민주당 엄태준 후보 선거대책위원회(이하 선대위)는 공명선거감시단의 출범을 결의했다.


    엄태준 후보 측은 보도자료를 통해 최근 송석준 후보 캠프 측에서 SNS상에 이번 총선의 사전투표 날짜를 530~31일로 기재하여 유포한 사실은 유권자들로 하여금 사전투표날짜를 혼동시키는 결과를 낳을 수 있어 논란을 불러일으키고 있다집권 여당의 후보로서 국민의 투표에 대한 권리를 유린한 처사이며, 온라인상이라 할지라도 사전투표를 방해한 책임으로 공직선거법으로부터 자유로울 수 없다고 주장했다.


    새누리당 당협위원장 선출 과정에서 송석준 후보를 제외한 7명의 각 후보들은, 불투명한 선출과정에 대해 의혹을 제기하며 여론조사결과 공개요청서를새누리당에 직접 제출한 사실이 있다며 특히 지난 229, 이천시선거관리위원회는 호법면의 이장 A씨를 유권자들에게 향응제공혐의로 수원지검여주지청에 고발한 사건이 일어났다. 이날 A씨가 이천시 새누리당 국회의원 송석준 후보를 참석시켜 지지를 호소하는 등 불법선거운동을 한 사실이 드러났다. 더 큰 문제는 A씨가 이미 새누리당 호법면당협위원장으로 임명되었고, A씨는 선거운동을 할 수 없는 사실을 송석준 후보가 알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A씨의 불법선거운동을 묵인한 점, 만약 몰랐다고 하더라도 이에 대한 일말의 해명조차 하고 있지 않는 것을 지적했다.


    더불어 민주당 엄태준 선거대책위원회는 이천을 얼룩지게 만드는 불법 선거운동을 근절하고 정책선거로 가기위해, 공명선거 감시단을 출범한다고 밝히고 강력 대응해 가기로 결의했다.



    [이상우 기자]

    <저작권자(c) 경기미디어신문,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