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우수조례 전국 최다수상 > 뉴스 | 경기미디어신문

기사상세페이지

경기도의회, 우수조례 전국 최다수상

기사입력 2016.02.13 12:36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s url


    단체부문 대상 연속 2관왕 정상


    한국지방자치학회가 주관하는 12회 한국지방자치학회 우수조례시상식이 지난 12일 경북대학교에서 진행되었다.


    단체부문 대상 영예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에도 경기도의회에서 단체부문 대상을 차지했으며, 개인부문 우수상 오완석의원, 장려상 김준현의원, 최춘식의원, 문경희 의원 등 4명이 수상하면서 경기도의회의 입법활동이 전국 최상위임을 입증했다.


    이번 경기도의회 시상은 전국 240여개 광역기초의회와 자치단체 의회를 망라한 평가에서 수상을 휩쓸 정도로 의정역량이 높은 수준임을 평가 받았다는 점에서 어느 상보다도 의미가 큰 상이다.


    단체부문 대상을 차지한 경기도의회 지역상담소 설치운영 조례찾아가는 도의회를 만들어 지역현안 등 누구든지 생활불편을 상담하기 위한 조례이다. 경기도민의 목소리를 더욱 가까운 곳에서 경청하고 정책건의, 민원 등을 신속히 해결하고자 도내 31개 지역상담소를 전국 최초로 설치 운영하고 있다.


    오완석 의원(더민주, 수원9)이 대표발의한 경기도 감염병의 예방 및 관리에 관한 조례는 전염병 문제에 대한 신속하고 효율적인 대응체계 마련 및 도민들의 건강증진과 안전에 기여하였다는 평가를 받았다.


    김준현 의원(더민주, 김포2)이 대표발의한경기도 대기업중소기업 동반성장을 위한 상생협력 지원 조례는 경기도내에 기반을 둔 기업의 경쟁력을 높이고 양극화 해소에 협력해 지역경제 활성화의 기틀을 마련하자는 취지이다.


    최춘식 의원(새누리,포천1)이 대표발의한 경기도 옥외행사의 안전관리에 관한 조례는 도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기 위해 안전을 체계적으로 관리 운영하고자 제정되었다.


    문경희 의원(교육위,남양주시2)이 대표발의한경기도 교육청 학교민주교육 진흥조례는 안정적인 민주시민교육 수행 및 다양하고 창의적인 학습기회를 제공하는 등 학교민주시민교육 효율성 및 사회발전에 기여하고자 동 조례를 제정했다.


    수상 조례들은 창의성 및 합법성, 시행가능성, 토론회 등을 거치면서 입법과정의 투명성과 조례의 실효성을 높였다는 평가를 받았다.




    경기도의회 윤화섭 의장은 금번 9대의회 의원님들이 왕성한 입법활동을 펼쳐 왔으며, 질적으로도 우수성을 인정받아 매우 뿌듯하다앞으로도 도민의 실생활에 더욱 밀착하여 지역경제 활성화 및 시민의 소중한 목소리를 경청하여 좋은 민생조례로 발의되고 제도화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c) 경기미디어신문,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backward top home